Sh수협보험에서 만나는 ‘든든한’ 혜택
Sh수협보험에서 만나는 ‘든든한’ 혜택
  • 조현미
  • 승인 2022.11.02 18:31
  • 호수 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5년의약속저축공제, 5년간 5.7% 든든한 확정금리로 재탄생
Sh사이버안심공제 ‘보이스피싱·사이버명예훼손·인터넷직거래사고’ 보장

수협이 오는 7일 공제기간 5년 동안 5.7%의 확정금리를 받을 수 있는 Sh5년의약속저축공제를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해 9월 출시될 당시 3.5%의 금리에서 2.2%포인트 오른 금리를 적용했다. 또 공제 기간 중 3년 경과·5년 만기 시점에 기본공제료의 0.5%를 각각 지급하는 ‘유지 보너스 가산금’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연말까지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 Sh사이버안심공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h사이버안심공제는 보이스피싱과 사이버명예훼손, 인터넷 직거래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올해 수협에서 출시된 다양한 공제와 상호 상품을 소개하는 마지막 순서로 Sh5년의약속저축공제와 Sh사이버안심공제를 안내한다.

 

◆ Sh5년의약속저축공제
무배당 Sh5년의약속저축공제는 높은 금리와 환급률을 갖춘 상품으로 5년간의 공제 기간 동안 5.7%의 확정금리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공제 기간 중 3년 경과·5년 만기 시점에 기본공제료의 0.5%를 각각 지급하는 ‘유지 보너스 가산금’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기본공제료는 500만~50억 원까지 100만 원 단위며 일시납 형태다. 

특히 계약자와 수익자가 법인인 경우 수협보험 최초로 저축성 공제의 피공제자를 변경할 수 있다.

법인이 가입하는 저축성 공제의 경우 보통 피공제자를 대표이사로 지정하는데 가입기간 동안 대표이사가 그 직에서 물러날 경우 공제를 해지해야 했지만 이 상품은 새로운 대표이사를 피공제자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해지 없이 만기까지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일시에 납입한 기본공제료에 대해 별도 수수료 없이 중도인출도 가능하다.

해지환급금의 80% 범위 내에서 연 12회까지고 성별·연령에 상관없이 환급률도 동일하다.

가입 가능 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로 고연령자도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판매 한도 500억 원 또는 11월말까지 한시 판매라는 두 가지 조건 중 한 가지 조건 충족 시 판매가 중지된다.

◆ Sh사이버안심공제
Sh사이버안심공제는 가입 금액이 무료인 상품이다. 수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수협 공제상품에 가입하는 신규고객들을 대상으로 공짜로 가입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제 기간은 1년이며 납입 기간은 일시납으로 처리된다. 0세부터 70세까지 수협공제상품을 보유하지 않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보이스피싱 사고로 국내에서 입은 금전적 사고 1건당 1000만 원 한도로 보장된다. 또 사이버명예훼손 관련 사건 피해로 수사기관에서 신고나 고소, 고발 등을 접수하고 가해자에 대해 검찰의 기소처분 결정이 내려진 경우 사고당 100만 원 한도로 지원한다.

인터넷 직거래 사고로 인한 금전적 피해 사고(수사기관에서 신고나 고소, 고발 등을 접수하고 가해자에 대해 검찰의 기소처분 결정이 내려진 경우)에도 건당 50만 원 한도로 보장된다. 

올해 12월 31일까지 1만 5000명을 대상으로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상품이다.

수협보험 관계자는 “올해 출시된 수협보험의 다양한 공제 상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과 관심을 얻고 있다”며“앞으로도 국민들에게 유용하고 꼭 필요한 보장을 갖춘 보험을 많이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글 싣는 순서 

△공제 선양기공제·Sh한번에OK공제
△상호 바다가꿈 정기예금·법인예금
△공제 Sh암레디암공제·Sh다이렉트골프공제
△공제 Sh5년의약속저축공제·Sh사이버안심공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