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오른 제철 새우로 입맛 올려보자
살 오른 제철 새우로 입맛 올려보자
  • 배석환
  • 승인 2022.10.26 17:19
  • 호수 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프라이어 활용 간편하게 새우요리 완성

대표적인 가을 제철 수산물인 새우가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제철인 10월부터는 통통하게 살이 올라 ‘가을 새우는 굽은 허리도 펴게 한다’는 말이 있을 만큼 맛이 쫄깃하고 고소하다.

이에 수협 블로그에서는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새우요리 레시피를 선보였다.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요리는 새우 버터구이다. 버터를 전자레인지에 녹인 다음 손질한 새우와 녹인 버터를 볼에 담아 섞은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로 10분간 조리하면 고소한 새우 버터구이가 완성된다.

멘보샤는 새우의 껍질과 꼬리를 제거한 후 잘게 다지고 양파, 감자전분, 계란흰자, 소금과 후추를 넣고 새우 반죽을 만들어서 먹기 좋게 자른 식빵 사이에 샌드위치처럼 넣는다. 그리고 식용유를 발라 에어프라이에서 180도로 15분 굽고 뒤집어서 10분간 굽는다.

깐쇼새우는 새우의 껍질을 벗겨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 계란 1개, 녹말가루 4큰술을 풀어 새우의 튀김옷을 만든 뒤 빵가루를 묻혀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로 굽고 뒤집어서 5분간 더 구운다. 소스는 양파, 피망, 홍고추를 굵게 다지고 마늘과 생강을 얇게 저며서 기본소스 재료인 케첩, 두반장, 청주, 설탕, 녹말 물과 튀겨진 새우를 넣고 볶는다.

맛있는 제철 새우를 구입하고 싶다면 수협중앙회가 운영하는 수산물 전문 쇼핑몰 ‘수협쇼핑’을 추천한다. 올해 생산된 생새우와 급랭새우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수협 인스타그램에서는 새우구이와 새우장을 두고 밸런스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드럽고 고소한 새우구이와 달큰한 간장 국물에 짭조름한 새우장 중 하나를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