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낙산 해변 일대서 해안 환경정화 활동
양양 낙산 해변 일대서 해안 환경정화 활동
  • 김병곤
  • 승인 2022.09.28 18:39
  • 호수 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사랑海봉사단 낙산해수욕장 해안가 환경정화 구슬땀
태풍 ‘힌남노’·‘무이파’로 유입된 해양쓰레기 600자루 수거
낙산어촌계에 어업활동지원금 전달 해양수산은행 역할 다해

수협은행은 지난 24일 강원도 양양군에 위치한 낙산해수욕장 일대에서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지난 15일 충남 보령 저두해수욕장에 이어 9월에 두 번째로 열린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에는 김진균 은행장과 함께 수도권/강원지역 수협은행 ‘Sh사랑海봉사단’ 임직원 80여 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Sh사랑海봉사단은 양양군수협(조합장 김정태) 산하 낙산어촌계(계장 김동수) 관할 낙산해수욕장 1.8Km 구간을 이동하며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수거된 쓰레기는 수거용 포대 600자루 분량으로 집중호우와 태풍 11호 ‘힌남노’, 12호 ‘무이파’가 연이어 지나간 후, 해변으로 유입된 각종 해양쓰레기와 폐목재, 폐어구 등으로 해양생태계와 자연경관을 훼손시키고 있었다.

한편 수협은행은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을 마치고 낙산어촌계에 어업활동지원금을 전달하며 각 지역 어촌계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지원활동도 펼쳐 해양수산은행으로 역할을 이어갔다.

김진균 은행장은 “올해 ESG 협약을 맺은 기관·단체들과 함께 매달 한차례씩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한계가 있다”며 “바다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 모두가 함께해 쓰레기 배출을 줄여 우리바다를 지키겠다는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봉사현장을 방문한 양양군청 해양수산과 김학신 과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해양환경 보전에 도움을 주는 ‘Sh사랑海봉사단’에 감사하다”며 “전국민이 관심을 가져 풍요로운 바다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