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조합, 건강한 직원, 함께하는 조합원 복지
건강한 조합, 건강한 직원, 함께하는 조합원 복지
  • 조현미
  • 승인 2022.08.31 21:32
  • 호수 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사량수협 경영컨설팅 최종발표회’…중장기 경영 전략 제시
당기순이익 10억 원 달성 위한 기반 확보, 여객사업 활성화 등 논의

수협이 지난달 30일 사량수협 본소에서 이형석 조합장을 비롯한 조합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최종발표 및 경영진 간담회를 개최하고 조합의 특성에 맞춘 목표 및 중장기 전략 방안을 제시했다.
수협은 이번 컨설팅에서 ‘건강한 조합, 건강한 직원, 함께하는 조합원 복지’라는 비전을 토대로 2027년까지 당기순이익 10억 원 달성을 위한 기반 확보와 각 경영목표에 맞춰 △상호금융 신규지점개설 로드맵 △여객사업 관광객 유치 활성화 △지역특산품 사업의 매출 및 이익증대 △바다마트 수익증대를 전략과제로 제안했다.
수협중앙회는 2008년 회원조합 경영컨설팅을 시작한 이래 조합에 미래 비전과 경영목표, 전략을 제안하는 등 회원조합 경영개선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경영컨설팅 최종발표회 실시 6개월 이후 3년간 모니터링을 분기별로 실시해 전략과제 이행 여부와 재무지표 점검, 조합 경영개선 및 사후관리컨설팅 실시를 통해 컨설팅 효과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형석 사량수협 조합장은 “이번 경영컨설팅을 통해 제시된 경영목표와 전략과제를 이행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조합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김기성 수협중앙회 부대표는 “최근 금리상승와 경기침체 우려, 상호금융 경쟁 심화 등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번 경영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전략과제별 실행방안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단기적인 경영개선 뿐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다져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