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트렌드 분석 통해 리더십 변화와 마케팅 전략 모색
MZ세대 트렌드 분석 통해 리더십 변화와 마케팅 전략 모색
  • 조현미
  • 승인 2022.07.13 19:01
  • 호수 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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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 초청 사내 특강
‘M세대와 Z세대 분리해 접근해야’, Z세대 맞춤형 리더십 필요

수협은행은 지난 5일 수협은행 본사에서 ‘MZ세대가 만들어 내는 기회와 위기’을 주제로 ‘제3회 내일을 바꾸는 강연’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의 특강으로 진행된 이날 강연에는 김진균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비즈니스 전략 컨설턴트 및 트렌드 분석 전문가로 주목받고 있는 김용섭 소장은 국내 주요기업과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강연과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종 언론에 트렌드 관련 칼럼을 기고하는 칼럼리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김용섭 소장은 이 자리에서 “많은 기업이 아직도 MZ세대를 비슷하게 분류하고 있는데 M세대(1980년~2000년 사이 출생)와 Z세대(2000년 이후 출생)는 특징과 성향이 전혀 다르다”며 “그동안 우리 사회를 이끌어 온 40~50대(X세대)의 리더십 변화가 필요한 이유도 현재는 모든 기준과 환경이 Z세대 중심으로 급격히 바뀌고 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 “기업의 마케팅 전략도 전통적인 방식은 머지 않아 한계에 부딪칠 것”이라며 “이는 Z세대 소비 판단기준이 ‘싫고 좋음’이 아닌 ‘옳고 그름’ 중심으로 이뤄지기 때문이다. 최근 사회적 가치 중심의 ESG 경영이 중시되는 이유도 이 같은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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