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손잡고 해안가 쓰레기 수거
Sh수협은행, 한국어촌어항공단과 손잡고 해안가 쓰레기 수거
  • 조현미
  • 승인 2022.07.13 18:57
  • 호수 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삼길포항과 대호방조제 일대서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 펼쳐
한국어촌어항공단 주관 ‘깨끗한 항, 다시 찾고 싶은 항’ 캠페인 동참

수협은행은 지난 7일 충남 서산시 삼길포항과 당진시 대호방조제 일대에서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과 공동으로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행사에는 수협은행 김진균 은행장과 Sh사랑海봉사단 임직원 50여명, 한국어촌어항공단, 해양수산부, 해경, 당진수협, 서산수협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한국어촌어항공단이 주관하는 제36회「깨끗한 항, 다시 찾고 싶은 항」캠페인이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깨끗한 어항 환경 조성과 어항 이용자들의 환경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공단이 추진 중인 환경보호 실천 및 홍보활동이다. 
김진균 수협은행장은 이 자리에서 “ESG 경영의 시작은 작으나마 우리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실천하는 것”이라며 “수협은행과 공단이 ‘살기 좋은 어촌 만들기’에 뜻을 함께 하는 만큼 앞으로도 힘을 모아 어촌과 해안가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서산시 삼길포항 일대에서 캠페인을 마친 양 기관 임직원들은 다 함께 당진시 대호방조제로 이동해 생활 쓰레기와 폐어구 등 침적된 쓰레기 400여 포대를 수거했다. 
한편 김진균 은행장은 이날 서산수협 화곡어촌계와 당진수협 난지어촌계에 각각 어업활동 지원금과 지원품을 전달했다.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ESG 협약을 맺은 기관, 단체 등과 함께 매월 전국 어촌마을을 찾아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어업인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