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대게’, ‘통영한려수도 굴’
‘영덕대게’, ‘통영한려수도 굴’
  • 수협중앙회
  • 승인 2011.03.10 11:38
  • 호수 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지역 특산 수산물 축제 열려

봄바람이 불어오는 3월, 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수산물 축제가 열린다. 11일에 열리는 ‘영덕대게축제’와 26일에 열리는 ‘2011한려수도 굴 축제’는 각 지역의 대표적인 수산물축제로 풍성한 이벤트와 시식행사를 통해 겨울 동안 움츠러들었던 심신에 활력소가 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게의 고향, 영덕 삼사해상공원과 강구항 대게원조마을 일대에서는 ‘영덕대게축제’를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수산물축제는 동해 별신굿을 시작으로 동해안 블루로드 걷기(대게원조마을~해맞이공원), 황금영덕대게 낚시체험, 관광객 참여 한마당, 영덕대게 깜짝 경매, 대게 손질의 달인 선발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불꽃놀이, 축하공연 등 풍성한 이벤트가 열린다.

특히 대게국수, 대게찜, 대게탕 등 영덕대게 무료시식, 영덕대게요리경연대회 등을 통해 다양한 대게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 동안 열리는 특산물 판매장에서는 맛좋고 다양한 수산물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수산물을 좋아하는 미식가와 관광객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의 -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 054-730-6755,
영덕군청 홈페이지
http://www.yd.go.kr/

전국 최대 양식굴 산지 경남 통영에서는 오는 26일, ‘2011한려수도 굴 축제’를 개최한다. 남해안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굴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굴떡국과 굴전, 굴초무침, 굴탕수육 등 다양하면서도 풍성한 굴요리를 맛볼 수 있다.

또 굴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굴까기 경연대회와 관광객들을 위한 굴까기 체험장이 운영된다. 또한 남해안 별신굿의 기원제와 인기가수 초청 공연, 노래자랑 등의 부대행사가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굴수하식수협 055-645-45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