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장 좋아하는 수산물을 골라 ‘우승 수산물’을 찾아라
내가 가장 좋아하는 수산물을 골라 ‘우승 수산물’을 찾아라
  • 배석환
  • 승인 2022.05.18 17:22
  • 호수 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SNS채널

■ 수협 인스타그램·블로그

32개 수산물 중 선택…50명 추첨 커피 쿠폰 증정
 

수협 인스타그램에서는 5월 가정의 달 특집으로 수산물 이상형 월드컵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이상형 월드컵이란 특정 주제의 선택지를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양자택일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승자를 가리는 게임을 말한다.  

구독자들은 이벤트를 통해 그동안 수협 SNS에서 소개한 바 있는 32개 수산물 중 가장 선호하는 수산물을 골라 최종 우승 수산물을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5월 12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오는 30일 5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각 SNS채널의 이벤트 페이지에 링크된 수산물 이상형 월드컵 게임을 진행한 뒤 1등으로 뽑은 수산물을 수협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 탈모가 걱정이면 수산물에 관심가져 보자

블로그에서는 탈모에 도움을 주는 수산물과 아귀에 대해 소개했다. 탈모에 도움 되는 수산물로는 굴이 대표적인데 아연성분을 다량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연성분은 모근을 튼튼하게 하고 모발 성장을 지원하는 등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성분이다. 이외에도 콜라겐이 풍부한 홍어와 명태 그리고 요오드가 함유된 미역, 비오틴이 많은 바지락과 셀레늄이 가득한 조기, 고등어, 오징어 등은 탈모 방지에 도움을 주는 수산물이다.

아귀는 예전에는 못생긴 외모 때문에 기피했지만 종합영양제로 불릴만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수산물로 살, 내장, 껍질, 아가미 등 모두를 먹을 수 있고 타우린도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원기회복에 좋다. 특히 아귀간은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푸아그라와 비슷한 풍미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아귀간만 찾는 마니아들이 있을 정도다.

■ 수협 FBS - 청출어람

갯벌체험과 해양레저를 한번에 ‘포내어촌체험마을’

수협방송에서 제작한 청출어람 어촌마을편은 전국 각지의 우수 어촌마을을 직접 체험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시정차들이 간접적으로 어촌마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의 로드 예능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소개된 마을은 인천 포내어촌체험마을로 인천 중구 무의도에 위치하고 있다. 

70여명의 어촌계원들이 봄부터 가을까지 바지락, 겨울에는 굴을 채취하며 어업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어촌계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촌체험은 해마다 2만여 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어촌체험은 마을의 동쪽과 서쪽에서 진행된다. 동쪽은 갯벌에서 바지락을 캐는 것을 기본으로 독살체험과 바다낚시, 겨울에는 굴봉줍기 체험도 가능하다. 

서쪽에 위치한 체험장은 하나개해수욕장이 있어 여름에 해수욕은 물론 다양한 수상레저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짚라인이 설치돼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수려한 무의도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또한 영상에서는 어촌체험을 하기 전 필수적으로 안전교육을 받아야 한다며 갯벌에서 빠지지 않고 걷는 방법을 소개했다. 보폭을 좁게 하고 발 앞쪽으로 발레하듯 갯벌을 디디면 빠지지 않고 잘 걸을 수 있다고 한다.  


이밖에도 나무데크로 이어진 800m가량의 무의도 해상관광탐방로를 걸으며 기임괴석과 시원한 파도를 만끽 할 수 있어 주말 나들이로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