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수산정보 특화 SNS채널 구축
수협, 수산정보 특화 SNS채널 구축
  • 배석환
  • 승인 2022.04.13 18:27
  • 호수 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소통 최우선…고객참여형 이벤트 지속 추진
유튜브·인스타그램 LIVE 기능 활용 발빠른 현장 모습 전달

수협이 수산물과 어촌, 수산업과 바다에 대해 흥미롭고 다양한 주제로 SNS콘텐츠를 구성해 국민과 적극 소통 하기로했다. 

이를 위해 수산물 소개 콘텐츠는 단순한 정보나열 형식을 지양하고 다양한 이야기와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로 거듭날 계획이다. 

우선 4월을 맞아 봄철 놓치지 말아야 할 거제도 특산품인 ‘벚굴’을 다뤘고 비염,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는 수산물로 사포닌의 일종인 홀로톡신이 다량 함유된 ‘해삼’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대통령이 즐겨 먹는 수산물’, ‘새학기 아이들 면역력 높이는 수산물’ 등 새로운 관점에서 수산물을 소개했고 어업LIFE, 바다의 비밀, 바다가 궁금海협, 더 SEA스토리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로 수협만의 특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유튜브의 쇼츠와 인스타그램의 릴스를 활용한 숏폼(1분 내외의 동영상) 콘텐츠도 도입된다.

특히 이번 창립 60주년 기념식을 SNS감성으로 접근해서 유튜브 콘텐츠를 게시했고 앞으로도 유튜브, 인스타그램 LIVE 기능을 통해 수협 대내외 이슈에 대해 발빠른 현장 모습을 전달할 계획이다.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상호 소통하는 기회도 확대한다. 실제 이번 창립 60주년 기념 ‘사진공모전’ 수상작 이름짓기 이벤트와 가시바른캠페인 영상을 바탕으로 한 키워드 맞추기 이벤트에는 각각 1100명과 1700명이(총 조횟수 1만 7177명) 참여해 수협 창립 60주년의 의미를 함께 했다.

한편 수협은 올해를 스마트해진 국민들의 니즈와 수산정보의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특화된 SNS채널로 탈바꿈하는 원년으로 삼고 앞으로 다양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작된 콘텐츠는 수협 블로그 우리바다 푸른 이야기(https://blog.naver.com/suhyup_nf), 수협 인스타(https://www.instagram.com/suhyup_official), 수협 페이스북(https://m.facebook.com/suhyup1), 수협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어업in수산 지면을 활용해 매주 SNS콘텐츠를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