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함께 그리는 바다숲, 그리고 바다식목일
우리가 함께 그리는 바다숲, 그리고 바다식목일
  • 김병곤
  • 승인 2022.03.02 19:22
  • 호수 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제10회 바다식목일 기념 공모전 개최

 

해양수산부는 제10회 바다식목일(5월 10일)을 맞이해 국민들에게 바다숲과 해양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일부터 바다식목일 ‘주제어’와 ‘주제가 및 주제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해양수산부는 2012년 바다식목일을 제정한 이래 바다식목일을 기념하고 바다숲 조성사업의 중요성 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일반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개최해왔다. 

올해는 바다식목일의 취지를 표현할 수 있는 주제어 공모전과 함께 주제가 및 주제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바다식목일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제어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5자 내외로 바다식목일의 취지와 해양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표현한 주제어 1점을 작성해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과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www.fira.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포스터의 QR코드를 활용해 접수할 수도 있다.

주제가 및 주제 영상 공모전은 청소년과 성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개인 또는 4명 이하로 구성된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바다식목일 주제가와 이를 활용한 영상을 제작해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올린 후 원본 영상과 누리소통망(SNS) 연결주소(url)을 전자우편(contest@fir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해수부와 한국수산자원공단 관계자,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서면 심사를 통해 창의성, 취지 적합성 등을 평가한 뒤, 주제어 부문 10건(선정작 1건, 입선 9건), 주제가 및 주제영상 부문 12건(청소년부 6건, 성인부 6건) 등 총 22건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4월 19일 해양수산부 및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에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작은 바다식목일 홍보 등에 활용된다. 

주제어 부문 선정작 수상자(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50만 원을, 주제가와 주제 영상 부문 대상 수상자 2명(청소년부 1명, 성인부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1백만 원을 각각 수여하며 이 외에도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