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선 생각, 빠른 대응! FAST Change 2022!
앞선 생각, 빠른 대응! FAST Change 2022!
  • 조현미
  • 승인 2022.01.05 19:58
  • 호수 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사업 혁신과 내실 강화 통한 지속성장 기반 확립

수협이 올해 경제사업 강화를 위해 ‘앞선 생각, 빠른 대응! 경제사업, FAST Change 2022!’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사업 추진에 나섰다. 사업 비전은 ‘경제사업 혁신과 내실강화를 통한 지속성장 기반 확립’이며 주요 추진과제는 △경제사업 혁신성장 및 내실강화 △수산가공품 및 판매채널 다변화 △사업환경 변화 능동적 대응 및 지속 가능한 수익체제 구축 △면세유류 안정적 공급 및 계통구매 확대 △무역사업 수출 활성화 등이다. 

◆ 앞선 생각, 빠른 대응!

수협중앙회 경제사업은 계속되는 코로나 시대에 맞서 더욱 강한 사업수행 의지를 보이며 경제사업 혁신과 내실 강화를 통한 지속성장 기반을 견고히 다질 계획이다.

경제사업은 혁신성장 및 내실 강화를 위해 신사업 진출과 사업확장을 위한 지분투자를 적극 검토·추진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보호할 수 있는 수산통합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수산업 성장을 위해 회원조합 및 자회사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과 수산물 소비촉진 마케팅·홍보 활동의 확대, 수산물 유통·판매 구조개선을 추진한다.

또한 수산가공품 및 판매 채널 다변화를 통해 접근성 높은 수산물 소비환경을 구축한다. 가격경쟁력 있는 대중어종 상품들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상품 구색을 강화하고 수협쇼핑, 홈쇼핑 등 비대면 개념의 판매 채널 다각화 및 마케팅 전략을 접목한 영업력 향상을 통해 수산물 판매 활성화를 꾀한다. 동시에 어가지지를 위한 적기 수매를 추진해 수산물 수급조절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계획이다. 계속되는 사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체계 구축을 위해 전통적인 유통채널 다변화를 추진한다. 

전통적인 도매시장 유통방식의 스마트화, 직출하 확대를 통한 수매·판매 활동역량을 강화한다. 학교·기업급식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활성화 및 군 장병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품목 발굴 등 수산물의 공급 비중확대를 위한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어업인을 위한 수협의 안정적인 조업활동 지원도 계속된다. 면세유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인프라 확충 추진 및 급유시설 안전관리 강화, 구매사업정보시스템의 재구축을 추진하며 친환경어구 보급을 통한 계통구매 활성화로 경제사업 지속성장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무역사업 수출 활성화를 위해 ‘SUHYUP’ 브랜드 수출을 확대하고 온라인·비대면 마케팅에 주력 및 신규 판로개척을 통해 국내 수산물의 세계화를 견인할 계획이다.

◆ 임직원 경영의지 담아

수협 경제사업은 2022년도 새로운 경영 슬로건으로 ‘앞선 생각, 빠른 대응! 경제사업, FAST Change 2022!’를 선정했다. 이는 급변하는 대내외 사업환경을 미리 예측하고 발빠르게 대응해 나아가며 조직 스스로 신속하게 변화하겠다는 메시지를 강조하고 있다. 

더불어 신속한·빠른 등의 의미를 담고 있는 영어단어 FAST의 스펠링 Focusing(고객의 요구에 집중), Analyzing(유통시장 환경 분석 및 대응), Strengthening(조직의 핵심역량 강화), Together(계통조직간 협력시스템 활용)을 활용해 경제사업 탑 리더(Top leader)가 되기 위한 중요 덕목들을 함축하고 있다.

이번 슬로건은 2022년 한 해 동안 경제사업 임직원들의 경영이념이 담긴 구호로써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