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보장과 실속 가득 ‘수협보험’
든든한 보장과 실속 가득 ‘수협보험’
  • 조현미
  • 승인 2021.12.29 18:37
  • 호수 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수협보험 1월 신상품 출시
The드림종신공제·한아름종합보장공제·Good플랜연금공제

Sh수협보험이 오는 1월 1일 신상품 3가지를 선보인다. 보장성 공제 신상품 2종(ShThe드림종신공제, Sh한아름종합보장공제)과 연금공제 신상품 1종(ShGood플랜연금공제)이 그 주인공이다. 든든한 보장과 실속 가득한 수협공제 신상품 3종을 소개한다.

◆ ShThe드림종신공제

ShThe드림종신공제는 공제료 부담으로 종신공제 가입을 주저하는 고객들을 위한 50% 해지환급금 일부 지급형 종신공제다. 일반형 종신공제 대비 공제료가 최대 15% 저렴하다.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은 납입 기간 중 계약을 해지할 경우 일반형 종신공제 대비 50%의 해지환급금을 받는 대신, 공제료가 저렴한 상품으로 납입 기간 이후 해지 시의 환급률은 일반형보다 높다.

또한 기존의 무해지환급형 판매중지에 따라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 상품에 한해 공제료 납입 완료 후 ‘납입완료보너스’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아울러 향후에 연금으로 전환해 수령할 수 있고 질병이나 상해로 50% 이상의 장해 시 종신까지 공제료 납입없이 주계약 사망 보장, 특약 보장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사망 보장 이외에도 12종의 다양한 선택 특약을 통해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질병재해수술 △질병입원 △재해로 인한 사망 △장해 △입원 등을 함께 보장받을 수 있다.

ShThe드림종신공제는 2.35% 확정금리를 종신(평생)토록 적용해 금리 경쟁력을 높인 상품으로 현재 저축성 공시이율에 적용되는 2.38%(2022년 1월 기준)에 비해 0.03% 낮게 적용된다.

◆ Sh한아름종합보장공제

Sh한아름종합보장공제는 주계약과 67종의 특약을 활용해 원하는 공제료 수준에서 필요한 보장을 맞춤식으로 설계할 수 있는 보장성공제 상품이다. 사망, 후유장해, 암, 뇌·심혈관 질환, 치매, 운전자비용, 배상책임 등 다양한 담보를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으며 개인 요구에 맞춰 폭넓은 보장부터 세밀한 보장까지 손쉽게 하나의 증권으로 모두 보장받을 수 있다.

기존 상품 대비 질병(뇌·심혈관질환, 치매 등), 운전자비용 보장이 강화됐으며 모든 연령대 수술통계 상위권에 속하는 충수염, 치핵 등 다빈도 질병 수술에 대한 보장도 추가된다. 특히 운전자비용의 경우 자동차사고로 인한 대물 벌금(500만 원 한도), 변호사선임비용(1500만 원 한도) 추가로 보장 영역을 더욱 넓혔다.

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가입 가능하며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건강상태와 생애주기를 고려한 보장뿐만 아니라 적립공제료에 대해서는 장기간 복리효과를 활용한 재무설계까지 가능하다.

◆ ShGood플랜연금공제

ShGood플랜연금공제는 고령화시대를 대비한 상품으로 3년, 5년, 10년 시점에 기본공제료에 대한 적립액의 0.5%, 3%, 3%를 장기유지보너스로 추가 적립해 주며 10년 이상 유지 시 보다 높은 수익성을 챙길 수 있는 연금상품이다.

ShGood플랜연금공제는 1종(적립형), 2종(거치형)과 연금개시전기간 중 재해 사망 시 ‘3000만 원+적립액’, 80% 이상 재해 장해 시 ‘3000만 원’을 보장받을 수 있는 3종(보장적립형)으로 구성돼 있어 고객 요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0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연금 개시 나이는 45세부터 85세까지 선택 가능하다. 납입 기간은 5년, 7년, 10~20년, 전기납으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장기납 선택 후 경제 사정 악화 등으로 납입이 부담되는 경우 납입 기간을 바꿀 수 있다.

또한 장기간병연금전환을 신청하는 경우 종신토록 연금을 수령하면서 장기요양 1등급 또는 2등급 판정 시에는 10년간 2배의 연금액을 수령할 수 있어 100세 시대를 더욱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다.

Sh수협보험 관계자는 “고객들의 요구와 변화된 생활상에 맞춰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였다”며 “전국에 있는 수협은행과 회원조합 영업점을 중심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알맞은 보험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