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수산대전, ‘난 제로페이로 산다’
대한민국 수산대전, ‘난 제로페이로 산다’
  • 김병곤
  • 승인 2021.11.17 19:33
  • 호수 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영상 공모전 -‘대한민국 수산대전 SONG’ 대상

해양수산부는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김성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과 함께 개최한 ’대한민국 수산대전-전통시장 제로페이 행사‘ 활성화를 위한 홍보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지난 1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코로나19로 인한 수산물 내수 위축 문제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수산물 구매금액을 할인해주는 행사다, 
해수부는 이러한 행사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29일까지 홍보 영상 공모를 진행했으며 관련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적합성, 표현력, 완성도, 창의성, 화제성 등을 평가해 7건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대상의 영예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SONG’이 차지했다. 이 작품은 이목을 집중시키는 도입부부터 행사에 대한 설명이 등장하는 마무리까지 긴장감을 잃지 않게 만드는 연출이 인상적이었으며 공익적인 내용을 담으면서도 흥미로운 요소를 적절하게 배분하면서 최근의 콘텐츠 흐름을 잘 반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에는 ‘시장에 가면’이 선정됐는데, 노래를 활용해서 쉽고 재미있으며 기억에 남도록 영상을 구성하려는 노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다른 최우수 작품인 ‘면역력을 지켜주는 가을수산물 ‘대한민국 수산대전x제로페이’는 실제로 그림을 그리는 장면을 창의적인 기법으로 표현해 영상의 주목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은 해양수산부의 공식 유튜브 채널(어서오션)과 대한민국 수산대전 누리집(www.fsale.kr), 제로페이 누리집(www.zeropaypoint.or.kr) 등에 게재해 ‘대한민국 수산대전-전통시장 제로페이 행사’ 활성화를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