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수요일, 흥미로운 바다이야기가 찾아옵니다
매주 수요일, 흥미로운 바다이야기가 찾아옵니다
  • 김병곤
  • 승인 2021.10.27 18:10
  • 호수 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엔 바다톡톡’ 강연영상 100편과 홍보영상 송출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흥미로운 바다이야기를 접할 수 있는 해양 강좌인 ‘수요일엔 바다톡톡(이하 바다톡톡)’의 홍보영상을 제작해 지난 27일 한국해양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고 11월까지 지속적으로 강연영상을 송출한다고 밝혔다.

‘바다톡톡’은 청소년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해양역사·인물, 해양환경, 해양레저, 극지, 해양과학, 해양생물, 수산 등 바다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재단이 주관해 운영한다.

올해는 7월 28일부터 서울·대전·대구·광주·부산 등 5개 지역별로 강연 프로그램을 구성해 온라인으로 동시에 강연 영상을 송출하고 있으며 11월까지 총 50회에 걸쳐 100편의 영상을 송출할 계획이다. 강연 영상은 해양교육포털(www.ilovesea.or.kr)과 한국해양재단 유튜브 등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지난 27일 한국해양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바다톡톡 홍보영상이 공개된다. 43초 길이의 이번 홍보영상은 바다톡톡 강좌에 참여했던 참가자와 강연자가 ‘내가 생각하는 바다톡톡’에 대해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바다톡톡을 통해 알게 된 해양지식과 경험, 참여소감을 진솔하게 담아 바다톡톡 강연의 유익함과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바다톡톡 참여자의 교육 효과를 높이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강연 관련 교구 배포, 퀴즈 출제, 우수후기 이벤트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바다톡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바다톡톡 지역별 강연목록, 운영일정 및 세부내용 등은 해양교육포털(http://www.ilovesea.or.kr)의 ‘수요일엔 바다톡톡’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