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아는 수산물’ 더 싸게 사는 방법 공유해주세요
‘나만 아는 수산물’ 더 싸게 사는 방법 공유해주세요
  • 김병곤
  • 승인 2021.09.08 18:27
  • 호수 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대전-전통시장 제로페이 행사’ 활성화 위한 영상 공모전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대한민국 수산대전-전통시장 제로페이 행사’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코로나19로 수산물 내수 위축 문제를 극복하고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수산물 구매금액을 할인해주는 행사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11 회에 걸쳐 총 590억 원 규모의 대한민국 수산대전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전통시장의 경우 소비자들이 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 (App,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운영) 을 통해 20% 할인된 금액으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으로 20% 먼저 할인된 금액의 온라인상품권을 구매하면 되며 최대 20만 원의 상품권 구매 시 4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 수산매장 (1만1754여 개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놀러와요 시장’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는 전국 75개 전통시장 (3331개 점포)에서 온라인으로 장을 보고 2시간 내 배달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이러한 ‘대한민국 수산대전-전통시장 제로페이 행사’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별도의 양식과 주제에 제한 없이 전통시장의 수산물 할인 방식을 소개하거나 홍보할 수 있는 2분 내외의 홍보영상을 공모한다. 대한민국 수산대전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본인이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영상만 1인당 2점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를 원하는 경우 대한민국 수산대전 누리집 (www.fsale.kr) 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10월 1일  24시까지 영상과 함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