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출자 동참으로 협동정신 기본이념 실현
지속적인 출자 동참으로 협동정신 기본이념 실현
  • 수협중앙회
  • 승인 2021.09.08 17:47
  • 호수 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구수협, 수협중앙회 자기자본 증대 20억 원 출자

수협중앙회 자기자본 증대를 통한 자산건전성 제고를 위한 회원조합의 출자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강구수협(조합장 강신국·사진)은 지난 2일 20억 원을 중앙회에 출자하며 출자금 자율증대운동에 동참했다. 이로써 중앙회 출자금 총액은 1642억 원에 이르렀다.

올해 들어 첫 출자에 동참한 강구수협은 2020년도 결산결과 당기순이익 29억 원과 자기자본 296억 원을 적립하며 상호금융 경영평가에서 모점(A그룹) 영업점 부분 ‘경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020년도 말 대출금은 작년 대비 1507억 원 증가한 7102억 원으로 370%를 초과한 양적 성장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대출금의 연체율이 2.06%에 그쳐 내적 성장 및 효율적인 연체관리도 함께 이뤄냈다는 평이다. 

강구수협은 나눔과 실천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장기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매년 지속적인 기금 출연 및 지역 내 어업인을 위한 복지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신국 조합장은 “고도의 성장과 수익을 냈던 과거와는 달리 앞으로는 급격한 수익 창출 등이 더욱 어려워질 시기임은 분명하지만 초심을 잃지 않고 묵묵히 일하는 임직원 덕에 큰 무리없이 조합의 경영을 이어나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조합이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출자금액의 규모도 중요한 요소이지만 전국의 회원조합이 협동정신의 기본이념을 가지고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출자에 동참해 주고 있어 이에 대한 감사함과 고마움을 전한다”며 “올해 3,4 분기에도 꾸준한 릴레이 출자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