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알짜 혜택 비갱신으로 실속있게~
꼭 필요한 알짜 혜택 비갱신으로 실속있게~
  • 홍보실
  • 승인 2021.09.01 18:15
  • 호수 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보험

불의의 재해로 인한 신체상해 및 재산상의 손실을 보상해주는 수협보험은 고객들이 각종 재난을 극복하고 안정된 경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생명공제 상품으로는 주택마련, 결혼자금 등 목돈마련과 세제해택까지 가능한 저축성공제상품과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연금성공제, 재해나 질병을 보상하는 보장성공제 등이 있다. 더불어 손해공제 상품으로는 화재 및 벼락으로 생긴 손해를 보장하는 화재공제와 신원보증, 생산물배상책임, 선주배상책임 상품 등이 있다.

Sh운전자공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의무가입인 자동차 보험만으로 교통사고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은 상대방에 대한 배상책임면에서는 든든하지만 운전자 본인의 손해에서는 매우 취약하다. 

Sh운전자공제는 납입기간동안 공제료가 최초가입시와 동일한 비갱신형 보험으로 공제자가(가족포함) 자동차사고로 타인을 사망케하거나 부상 또는 중상해를 입힌 경우 형사합의금으로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을 지급해준다. 또한 교통사고로 타인의 신체에 상해를 입혀 확정판결로 벌금을 부담하는 경우 자동차사고벌금을 지급하며 자동차사고로 구속되거나 검찰에 의해 공소제기된 경우 방어비용이 지급된다. 중증자동차사고부상(1~3급) 발생 시 가입금액을 지급하고 동시에 가입금액의 5%를 3년간 매 월 추가로 지급해 사고 후 생존 시 생활자금으로 활용가능한 월지급형 상품이다. 더불어 운전 중 보복운전 피해자가 돼 가해자에게 공소제기 또는 기소유예 처분이 내려진 경우도 가입금액을 지급한다.

Sh자녀사랑공제

Sh자녀사랑공제는 주계약 및 모든 부가특약을 비갱신형으로 해 자녀공제나이 30세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부양자 사망 또는 80% 이상 후유장해 시 최고 1억600만원 자녀 교육자금(자녀공제나이 5세 기준, 매년 지급공제금 합산 시)이 지급되며 암수, 수술, 입원, 골절, 깁스, 응급실내원진료비 및 배상책임 등을 보장해준다. 

또한 일반 상해 후유장해보장과 태아보장(저체중출산, 저체중아입원, 선천이상)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보장과 동시에 만기 시 적립금액을 지급하며 보장성 한도내(만기환급률 20~100% 수준)에서 자유로운 납입공제료를 선택할 수 있다. 주계약 가입연령은 일반형의 경우 0세부터 20세까지며 태아형은 태아로 태아가입 가능 시기는 본회 인수기준에 따른다.

양식재해보험

양식장에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때 필요한 보험이 ‘양식수산물재해보험’으로 ‘농어업재해보험법’에서 정하는 재해에 대해 보험계약자로부터 보험료를 받고 일정 기간내에 미리 약정한 사고 발생시 보험금을 지급함으로써 재해에 따른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보험을 말한다.

오만둥이양식재해보험

보험대상물은 양성단계에 있는 연승수하식 양식오만둥이(단, 양성시설 설치일로부터 40일이 경과된 것에 한함)와 연승수하식 오만둥이양식시설 일체(이동 가능한 닻은 제외)가 포함된다. 

보험가입지역은 경남 창원시, 통영시, 거제시, 고성군이 해당되며 어류 등 양식업 면허(행사계약 포함) 또는 보합양식어업면허를 소지하고 보험대상 오만둥이를 양식하는 자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동일 면허지 단위(동일 면허지내 여러 블록인 경우 동시 가입 가능)로 가입할 수 있고 보험기간은 양성시설 설치일로부터 41일째 되는 날 0시부터 12월말까지(전기산)와 양성시설 설치일로부터 41일째 되는 날 0시부터 익년 4월말까지(후기산)로 구분된다. 또한 보험가입기간은 매년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향어양식재해보험

전장 2.5㎝ 이상 또는 무게 5g 이상 되는 축제식(지수식) 향어가 보험대상물이다. 더불어 축제식(지수식) 양식시설 일체 또한 보험대상에 포함된다.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지역은 전북 전주시, 익산시, 김제시, 정읍시, 완주군, 부안군, 고창군과 전남 함평군이 대상 지역이다.

내수면 양식업면허(신고증명서 포함)를 소지하고 보험대상 양식하는 자는 보험에 가입할 수 있고 보험가입단위는 개별 양식장 단위(한 사람이 여러 면허지의 양식장을 운영하는 경우 각각 가입, 단 바로 인접해 구별할 수 없는 경우 하나의 계약으로 가입 가능)이다. 

보험기간은 1년(단, 약관에서 정한 책임개시일 이후부터 보상)이며 보험가입기간은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10월 1일부터 12월 ㅈ31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