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올 여름, 수산물로 몸보신하세요”
“뜨거운 올 여름, 수산물로 몸보신하세요”
  • 이명수
  • 승인 2021.07.21 19:27
  • 호수 5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여름특별전’ 개최

여름철 수산물 소비촉진전이 대대적으로 전개된다. 

해양수산부는 이른 무더위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수산업계를 위해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여름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국민들과 어업인들을 위해 올 한해 동안 총 390억원 규모의 2021년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수협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유통, 롯데마트, GS리테일, 메가마트, 서원유통 등 대형마트 8개사가 참여한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 15개사(11번가, 컬리, 쿠팡, 한국우편사업진흥원, 이베이코리아, 수협쇼핑, 위메프, 오아시스, SSG.com, CJ ENM, 더파이러츠, GS홈쇼핑, 롯데온, 인터파크, 꽃피는아침마을), 생협 4개사(한살림, 아이쿱, 두레, 행복중심 생협), 수산 창업기업 4개사(얌테이블, 삼삼해물, 풍어영어조합법인, 바다드림)가 동참한다. 

해수부는 주요 수산물의 가격·소비동향과 제철 대표성을 감안해 민물장어, 민어, 농어, 전복을 이번 행사품목으로 지정했으며 참여업체에서 자체 행사품목으로 오징어, 새우 등을 선정해 할인 판매한다. 

행사품목은 해수부가 지원하는 20% 할인에 추가로 업체별 자체 할인을 더해 최대 7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인당 1만원 한도 내에서 할인 금액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소비자들이 제로페이 애플리케이션(App,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운영)을 통해 20% 할인된 금액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수산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소비자는 월별로 최대 20만원까지 상품권을 구입하고 1인당 최대 4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전국 전통시장 내 제로페이 가맹 수산매장(약 9300여개소)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