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보다 무서운 치료비 든든하게 보장 받자 수협 보험상품
병보다 무서운 치료비 든든하게 보장 받자 수협 보험상품
  • 배석환
  • 승인 2021.07.14 19:41
  • 호수 5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금융상품

수협보험

불의의 재해로 인한 신체상해 및 재산상의 손실을 보상해주는 수협보험은 고객들이 각종 재난을 극복하고 안정된 경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생명공제 상품으로는 주택마련, 결혼자금 등 목돈마련과 세제해택까지 가능한 저축성공제상품과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연금성공제, 재해나 질병을 보상하는 보장성공제 등이 있다. 더불어 손해공제 상품으로는 화재 및 벼락으로 생긴 손해를 보장하는 화재공제와 신원보증, 생산물배상책임, 선주배상책임 상품 등이 있다.

Sh안심海실버공제

노인 인구가 증가하면서 진료비 및 간병비 부담률도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 한해 노인 진료비는 491만원으로 이는 국민 평균 진료비의 3배에 달한다. ‘Sh안심海실버공제’는 치매·중풍은 물론 수술 및 입원비까지 보장되는 상품으로 막대한 비용의 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장기요양 1등급 상태시 최대 150만원, 장기요양 2등급 상태시 최대 90만원씩 매월 간병비용을 총 50회 보장한다. 치매, 중품, 백내장 등 노년기에 찾아오기 쉬운 다양한 질병의 수술 및 입원비를 특약가입으로 지원해주며 공제가입기간 중 피공제자 사망시 최대 1000원까지 장례비 지원금을 준다. 질병장해시 1500만원(장해지급률 50% 이상)을 일시금으로 지급하며 장해연금으로 매년 200만원씩 총 10회, 최대 3500만원을 지급한다. 

Sh입원수술100세보장공제

저렴한 공제료로 입원·수술을 집중적으로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10년 단위 갱신형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공제기간 중 피공제자가 ‘질병 및 재해’로 인해 그 치료를 직접 목적으로 수술·신생물 근치 방사선 조사 분류표에서 정한 수술을 받았을 경우 수술 1회당 1종 10만원, 2종 30만원, 3종 50만원, 4종 100만원, 5종 300만원의 수술비를 보장한다. 또한 암 수술비 100만원, 주요성인질환 수술비 100만원, 중대한 재해 수술비 200만원을 지원해 준다. 

공제기간 중 피공제자가 ‘주요성인질환’의 치료를 직접 목적으로 4일 이상 계속해 입원하였을 경우(1회 입원당 120일 한도) 3일을 초과하는 1일당 3만원, ‘질병 및 재해’로 인해 그 치료를 직접 목적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하였을 경우 1일당 10만원을 지급하며 만기 생존시 축하금으로 150만원을 지급한다.


양식재해보험

양식장에 자연재해가 발생하면 막대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이때 필요한 보험이 ‘양식수산물재해보험’으로 ‘농어업재해보험법’에서 정하는 재해에 대해 보험계약자로부터 보험료를 받고 일정 기간내에 미리 약정한 사고 발생시 보험금을 지급함으로써 재해에 따른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보험을 말한다.

전복양식재해보험

보험대상물은 해상가두리 전복으로 각장 3.0cm 이상 또는 무게 5.0g 이상의 참전복(북방전복)이며 보험가입당시 상기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였으나 보험기간 중 상기조건을 충족시키면 보험대상에 포함 된다. 또한 해상가두리 양식시설물 일체(셀타, 로프는 제외)도 보험대상물이다. 

패류 양식업 면허 또는 복합양식업면허(행사계약포함)를 소지하고 보험대상 전복을 양식하는 자이면 보험을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가입 단위는 개별 양식장 단위로 한 사람이 여러 면허지의 양식장을 운영하는 경우 각각 가입 가능하다. 바로 인접해 구별할 수 없는 경우는 하나의 계약으로 가입 가능하다. 보험 기간은 1년이며 7월부터 9월까지는 가입할 수 없다.

전복종자양식재해보험

전복종자(5월 이후 번복 초기치패 중 셀타에 부착된 것에 한함)에 대해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또한 육상수조식 양식시설(비닐 및 보온덮개, 파판, 셀타 제외)에 대해서도 보장해준다.보험가입지역은 전남 완도군(고금면)으로 수산종자생산업 허가(신고필증 포함)를 소지하고 보험대상 전복종자를 양식하는 자면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한사람이 여러 양식장을 운영하는 경우 각각 가입해야 하며 바로 인접해 구별할 수 없는 경우 하나의 계약으로 가입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5월 1일부터 출하기 종료시점 까지로(약관에서 정한 책임개시일 이후부터 보상) 제1회 보험료를 받기 이전에 발생한 사고는 보상하지 않으며 출하기 종료 시점은 보험가입연도의 익년 4월30일을 초과할 수 없다. 보험가입 기간은 5월부터 6월, 그리고 10월부터 12월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