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 수산물 관심, 친밀감 유인
어린이·청소년 수산물 관심, 친밀감 유인
  • 수협중앙회
  • 승인 2021.05.04 19:34
  • 호수 5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중앙회, 학교급식 ‘우리 수산물 DAY’ 운영

수협중앙회가 학교급식 ‘우리 수산물 DAY’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수산물에 대한 관심과 친밀감을 형성시켜 잠재 소비기반 구축은 물론 식습관 개선에 나섰다. 

특히 성장기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수산물에 대한 낮은 선호도를 개선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홍보에도 집중한다. 

이와 더불어 정부와 지자체간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한 우리 수산물 소비확대에 대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상호발전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선 ‘우리 수산물 DAY’ 운영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영양교사를 중심으로 ‘수산물 영양교육자료 개발위원회’를 구성하고 교육 자료를 신규 개발, 보급해 ‘우리 수산물 DAY’ 캠페인 연계 교육(수업) 시 활용토록 한다는 것이다. 또 우리 수산물의 영양과 우수성을 담은 현수막, 배너, 교육패널(5종 1세트)를 ‘우리 수산물 DAY’ 시범학교에 보급, 급식실 등에 게시해 교내 캠페인 홍보 시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우리 수산물 DAY’운영 시범학교를 선정한다. 협회 선정 30개교(초등학교 20개교, 중·고등학교 10개교)와 협력 지자체(충청남도, 부산광역시) 선정 30개교 등 모두 60개 학교에  국내산 수산물 급식지원비를 지급한다. 

또한 ‘우리 수산물 DAY’ 시범학교 60개 학교에서 ‘우리 수산물 DAY’ 캠페인도 실시한다. 지급된 수산물 급식지원비로 국내산 수산물 이용 학교급식 메뉴를 제공하고 급식소 내 교육패널 등 교육자료를 전시해 수산물의 영양과 우수성, 수산물 섭취 필요성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또 ‘우리 수산물 DAY’ 홍보전시관도 운영한다. 오는 10월 중 개최 예정인 ‘2021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개최 시 홍보 전시관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