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면 안되는 제철수산물 알뜰구입 찬스
놓치면 안되는 제철수산물 알뜰구입 찬스
  • 배석환
  • 승인 2021.04.07 19:09
  • 호수 5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다양한 판촉 이벤트로 수산물 소비촉진 나서
햇참조기 가공 봄굴비 신세계백화점서 할인 판매

수협은 수협쇼핑을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통한 기획전을 마련해 수산물 소비촉진 증대에 나선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대형마트 등 기존 유통업체들의 실적이 부진한 반면 온라인과 홈쇼핑 등은 큰 폭의 판매량 증대를 보이고 있다. 수협은 이러한 시장 상황에 맞춰 판매채널별 맞춤형 전략을 마련하는 것과 더불어 보다 품질좋은 수산물을 소비자들이 값싸게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 봄철 수산물 집에서 간편하게

수협은 제철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기획전인 ‘2021년 수협쇼핑 대한민국 수산대전 특별전’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지난 7일 종료된 수산인의 날 특별전에 이어 오는 19일부터 5월 16일까지 가정의 달 특별전을 진행한다. 매주 1인당 1회 20% 할인쿠폰(한도 1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수협쇼핑을 통해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이달의 수산물인 ‘바지락·멸치’와 더불어 제철수산물 등 29개 품목에 대해 할인행사를 진행중이다. 4월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국내산 바지락 2㎏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인 1만3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멸치는 최대 41% 할인된 1만13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제철수산물인 주꾸미(서해안 활 주꾸미)는 최대 38% 할인된 4만35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바다향 가득한 통영 알멍게(깐멍게)를 42% 할인된 1만4500원으로 제철 수산물이 주는 바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수협 GOD잡은 생선전’은 굴비와 고등어, 멸치, 전복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수협한마당’전은 회원조합 특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당일 작업한 싱싱한 활어회를 퀵으로 당일 구매할 수 있는 ‘랜선회수산시장’ 행사(4월1일~30일)는 봄철 입맛 돋우는 도다리, 숭어, 광어회와 톡쏘는 맛이 일품인 홍어회를 노량진수산시장에 가지 않고 집안에서 맛볼 수 있다. 

이밖에도 메가박스와 손잡고 수산물 할인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메가박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영화 ‘자산어보’를 관람한 관객 7000명을 추첨해 국내산 수산물 전문 쇼핑몰인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1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수협쇼핑에서 수산물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300명을 추첨해 영화 ‘자산어보’ 관람권을 증정한다. 할인쿠폰 및 관람권은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3월 31일부터 4월 18일까지이며 자세한 응모 방법은 수협쇼핑 홈페이지(www.shshopping.co.kr) 또는 메가박스 이벤트페이지(https://www.megabox.co.kr/event)를 참고하면 된다.
 

◆ 온택트 채널 통해 20여종 판매

수협은 2003년부터 신세계백화점(강남) 입점을 시작으로 현재 부산, 광주까지 총 7개 신세계백화점 내 직영 굴비 판매장을 운영중에 있다. 매년 4~50억원대의 매출을 꾸준히 달성했으며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수협은 오는 23일부터 5월 6일까지 14일 동안 신세계백화점 7개점(본점,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경기점, 의정부점, 광주점, 센텀점)에서 ‘봄굴비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수협이 직접 수매한 올해 햇참조기로 가공한 봄굴비 5개 품목에 대해 할인행사를 실시 해 품질 좋은 굴비를 보다 싼 가격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온택트 채널 소비촉진 행사도 오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일부터 수협쇼핑을 비롯해 신세계몰, K쇼핑, 농협몰, 네이버, 티몬, 홈앤쇼핑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굴비, 오징어, 갈치, 고등어, 멸치 등 총 20여종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신규 판매플랫폼(라이브커머스)을 통한 수산물 판매도 추진중에 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오는 5월 첫째주 중 오징어젓과 낙지젓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