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회원조합 이익증대 강화
수협, 회원조합 이익증대 강화
  • 수협중앙회
  • 승인 2021.03.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물 직거래 사업 확대…홈쇼핑 입정 컨설팅 지원
경제사업 직무능력 교육 실시 업무능력 향상 꾀해

수협중앙회(임준택 회장)가 회원조합과 어업인 이익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수협 경제사업은 올해 1조3855억원의 사업실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슬로건 공표에 이어 경제사업 상생발전협의회를 운영하고 회원조합 경제상무회의를 주관하며 올해 중앙회와 조합간 상생발전을 도모한다.


수산물 직거래촉진센터를 설치 운영해 수산물 직거래 사업의 확대를 통한 어업인과 회원조합 이득증대를 도모한다. 홈쇼핑 입점과 전자상거래 컨설팅도 지원한다.


특히 비대면 스마트거래를 확대한다. 이를 위해 수산물 온라인거래 플랫폼의 정의·역할 등에 대한 해수부 등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수산물 온라인거래 플랫폼 구축을 올해 안으로 완료한다.


회원조합 산지 유통시설 구축 지원에 나선다. 산지 유통시설 개선을 위한 조합별 시설현황, 사업계획 등 기초자료를 조사하고 산지 유통시설 구축 사업자 선정 위한 현장 사업설명회를 통해 원활한 사업자 선정을 도모한다.


이와함께 로컬매장 내 수산물 입점 사업을 확대한다. 사업자선정 기준, 로컬직매장과 직거래장터 운영방안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세부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현장 사업설명회를 통해 신규사업자를 선정한다.


수산물 물류표준화 사업도 실시한다. 사업참여자를 모집해 사업자별 신청과 예산의 차이물량을 조정해 사업물량을 배정한다. 플라스틱 어상자 공급업체도 선정해 어상자 품질기준 확보를 위한 위생 기준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제사업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수산물 경매반 교육을 통해 회원조합 산지경매사를 늘리고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산지경매사 시험응시 희망자, 자격보유자 대상으로 연 2회에 걸쳐 실시한다. 경제사업 채권관리 교육도 채권관리 업무담당자 업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 1회에 걸쳐 실시한다.


더불어 경제사업 종합직무 교육을 통해 경제사업 종사자의 안정적인 직무수행을 지원한다. 온라인 구매시스템 구축 지원사업(캠마켓)도 추진한다.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지자체 예산 확보여부와 예산 배정을 위한 지자체 업무협의를 지속적으로 펼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