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지역·민간과 정책협력 강화 이어간다
해수부, 지역·민간과 정책협력 강화 이어간다
  • 수협중앙회
  • 승인 2021.02.24 20:33
  • 호수 5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지중해(地中海) 프로젝트, 산·학·연 간담회 다양한 소통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확산 등에 따라 달라진 경제·사회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생활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고품질의 해양수산정책 개발을 위해 지중해(地中海) 프로젝트, 산·학·연 간담회 등 전국 차원의 소통 릴레이를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그 소통의 일환으로 지중해(地中海)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지난 19일 인천·경기 권역을 대상으로 하는 지자체간 협의회를 시작으로 지역과의 소통을 이어 가는 지중해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지중해 프로젝트는 ‘지역과 중앙이 하나 되어 바다’라는 의미로 전국 74개 연안 시·군·구청장과의 영상 또는 대면 간담회를 통해 지역의 해양수산 경제 활성화와 해양환경 관리 등을 위한 정책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현장과 가장 밀접한 행정을 구현하고 있는 기초 지자체로부터의 상향식 정책 발굴을 통해 탁상행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실제 국민들의 생활과 밀착된 현장감 있는 대안 발굴을 목적으로 올해 4월까지 총 7개 권역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 산·학·연 간담회를 진행한다. 미래 해양수산 정책과제 발굴을 위해 전국 해양수산 분야 대학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전문 연구기관과의 간담회를 연속으로 개최한다. 

지엽적인 주제보다는 미래 해양수산의 밑그림을 그리는 차원에서 해양수산 분야의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등 중장기 정책과제 해결을 위한 연구개발 방향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된다. 

아울러 해양수산 관련 업계 및 이해관계자와의 소통도 추진한다. 올해 상반기 중 연근해어업, 양식업, 해운업, 항만물류업 등 업계는 물론 해양수산계 고등학교와 노동계 등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정책 수요자의 의견을 듣고 현실감 있는 정책 대안을 모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