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해변에 국내 첫 해양치유센터
완도 해변에 국내 첫 해양치유센터
  • 수협중앙회
  • 승인 2021.02.24 20:28
  • 호수 5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국민에게 힐링을 제공하게 될 해양공간이 마련된다.  

해양수산부는 전남 완도군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에 국내 첫 해양치유센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해양치유는 갯벌·염지하수·해양생물과 같은 해양자원을 활용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해양치유센터는 지역의 해양자원을 활용해 환자의 회복과 일반인의 건강 증진 등을 위한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종합 시설이다. 

해수부는 해양치유산업 활성화와 해양치유사업 모델 개발을 위해 완도, 태안, 울진, 경남 고성 등 4개 해양치유 협력지자체를 선발해 지역별 특화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2024년까지 총 1354억원을 투자해 해양치유센터 4개소를 건립할 예정이다.

이 중 해조류 등 우수한 해양치유자원을 지닌 완도에서 가장 먼저 해양치유센터가 착공되는 것이다. 

완도 해양치유센터는 지하 1층 및 지상 2층의 연면적 7596㎡ 규모로 스포츠 재활과 대사증후군 완화에 특화된 해양치유 모델로써 조성된다. 재활을 위한 수중보행과 운동이 가능한 해수풀은 물론 근골격계 관리와 스트레스 완화 등을 위한 치유실, 요가·명상 공간 등의 시설 등이 조성된다. 

완도해변에 들어설 해양치유센터는 2022년에 운영을 시작할 예정으로 신지명사십리 해수욕장과 온화한 기후를 접목한 해변 노르딕워킹, 해변 요가 및 필라테스 등의 다양한 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해양치유의 저변을 확산함과 동시에 해조·해니(바닷속 진흙) 등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해 스포츠 재활 치료와 대사증후군 완화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함으로써 해양치유산업의 지역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