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가족 위한 든든한 버팀목 ‘수협보험’
사랑하는 가족 위한 든든한 버팀목 ‘수협보험’
  • 배석환
  • 승인 2020.12.23 19:28
  • 호수 5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망·노후보장 동시에 ‘Sh행복플러스종신공제’
저렴한 공제료 집중보장 ‘Sh스마트정기공제’

우리나라 사망자수는 해마다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1일 평균 809명으로 이중 한 가정의 경제활동을 책임지고 있는 30~59세 남성의 사망률이 여성에 비해 현저히 높다. 예상치 못한 가장의 사망은 유가족들에게 경제적으로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1인당 평균 사망보험금은 선진국인 미국, 일본에 비해 턱없이 낮은 수준이다. 따라서 남은 가족의 경제활동에 조금이나마 버팀목 역할을 해줄 수 있는 보험상품 가입은 필수적이다.

수협보험은 사망보장은 물론 다양한 특약을 통해 필요한 보험설계가 가능한 상품을 지원하고 있다. 

◆‘Sh행복플러스종신공제2101’

사망보장과 노후준비를 같이할 수 있는 ‘Sh행복플러스종신공제’가 더욱 강화된 혜택으로 돌아왔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할 수 있게 주계약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장의 경제활동 기간에 사망보장을 받다가 원하는 시점에 생활자금수령(1종) 혹은 목돈마련(2종), 장기요양시 요양자금수령(3종) 중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주계약가입금액 1억원 기준일 경우 1종 생활자금형은 사망시 1억원에서 기 발생 생활자금을 차감하고 가산공제금, 추가납입적립액을 추가한 금액을 지급한다. 생존했을 경우는 20년간 매년 400만원씩 생활자금이 지급된다. 

같은 기준 2종 환급형은 공제기간이 2가지로 나뉜다. 제1공제기간은 계약일로부터 60세, 65세, 70세 계약해당일 전일까지이며 제2공제기간은 60세, 65세, 70세 계약해당일부터 종신까지로 사망시 제1공제기간의 경우는 1억원에 가산공제금, 추가납입적립액을 추가한 금액이 지급되며 제2공제기간은 5000만원에 가산공제금, 추가납입적립액을 추가한 금액을 지급한다. 제2공제기간 개시일에 생존했을 경우는 가입공제료의 50%, 80%를 환급받을 수 있다. 

3종 장기요양선지급형은 장기요양급여금의 지급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사망공제금으로 1억원과 가산공제금, 추가납입적립액이 지급되며 장기요양급여금의 지급사유가 발생한 경우는 5000만원과 가산공제금을 보장해준다. 장기요양상태 보장개시일 이후 장기요양상태 1~2등급으로 확정됐을 경우는 5000만원과 가산공제금, 추가납입적립액이 지급된다. 

금리가 낮아도 최저보증해지환급금을 보증해 자산의 안정성을 보장해준다. 금리가 높으면 공시율로 적립된 해지환급금을 적용해 수익성을 도모할 수 있다. 경제적 여유가 있을 때는 공제료를 추가로 납입할 수 있고 목돈이 필요할 때는 중도에 인출해 사용할 수 있다.

특약을 통해 부족한 보장기능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사망은 물론 ‘첫날부터 입원특약’ 및 ‘중대질환 진단특약’ 등 15종의 다양한 특약으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공제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주계약 가입금액 1억원 이상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2%에서 최대 3%까지 공제료를 할인(일시납 제외)해 준다. 

◆‘Sh스마트정기공제2101’

 

정기공제는 일정 기간을 두고 보장하는 사망보험으로 사망 시점까지 종신토록 보장하는 종신공제 대비 저렴한 공제료로 원하는 기간 동안 집중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다. 정기공제 상품인 ‘Sh스마트정기공제2101’은 여행자금형(1종)과 순수보장형(2종) 두 가지 주계약과 18가지 특약을 통해 혹시 모를 사고로부터 가족을 지켜줄 든든한 보험이다. 

공제기간은 10년으로 만15세부터 65세까지 가입가능하다. 공제기간 중 피공제자가 사망했을 경우 1억원을 지급한다. 다만 최초계약일부터 1년 미만의 경우 재해 이외의 원인으로 사망한 경우는 50%만 지급한다. 피공제자가 공제기간이 끝날 때까지 살아 있을 경우(1종 여행자금형 10년만기 갱신형에 한함) 500만원을 지급한다. 10년 갱신형이기 때문에 10년마다 생존시 500만원을 수령할 수 있다. 

30세 남자, 10년 만기, 전기납 기준으로 사망공제금 1억원을 보장받는 월 공제료는 5만2000원으로 공제료 부담 또한 낮다. 여기에 사망보장의 경우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공제료가 줄어드는데 현재 지속적으로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이때 10년 갱신 주기는 가입고객에게 유리한 조건이 될 수 있다. 더불어 가입 기간동안 50% 이상 장해시 80세까지 납입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