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2020 수산양식박람회(Sea Farm Show)’
온라인 ‘2020 수산양식박람회(Sea Farm Show)’
  • 수협중앙회
  • 승인 2020.12.23 19:24
  • 호수 56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양식수산물 소비촉진과 양식산업 비전 공유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2020 수산양식박람회(2020 Sea Farm 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인 박람회는 ‘바다에서 키우는 건강한 내일’을 주제로 박람회 기간 동안 양식수산물을 이용한 요리 경연대회를 필두로 수산물 할인판매, 양식 관련 온라인 정보관 운영, 양식·수산관련 기술·정책 홍보 등 다양하고 유익한 세부행사들이 온라인(홈페이지(www.seafarmshow.com))에서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의 핵심 행사인 요리경연대회는 비대면 소비문화에 부응하고 수산물의 가정 간편식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부, 중고등부, 단체급식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양식수산물로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동영상으로 촬영해 내년 1월 13일까지 온라인 박람회에 등록하면 전문가(70%)와 일반 국민들(30%)의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팀이 결정된다. 온라인 평가를 거쳐 부문별 본선 진출 7개팀이 선정되면 박람회 마지막 날인 1월 22일에 본격적인 요리경연을 진행하며 본선대회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또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을 통해 전복, 김, 민물장어 등 양식수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양식수산물 특별전’ 등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 유명 유튜버가 양식수산물과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보다 친숙하고 흥미 있게 양식수산물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