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경영컨설팅으로 맞춤형 경영목표와 핵심과업 설정
수협중앙회, 경영컨설팅으로 맞춤형 경영목표와 핵심과업 설정
  • 김병곤
  • 승인 2020.11.04 20:38
  • 호수 5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자도수협에 중장기 경영전략 제시

수협중앙회는 지난달 29일 추자도수협 본소에서 이강구 조합장을 비롯한 조합 임직원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최종결과를 발표하고 조합의 특성에 맞춘 목표 및 중장기 전략 방안을 제시했다.

수협중앙회는 오는 2025년까지 △위판고 활성화 △신(新) 3대 경제사업 성공적 정착 △매취사업 재고회전율 유지 △상호금융 당기순이익 증대 △타사업 전출한도 적극적 관리 등을 핵심과업으로 정하고 각 사업부문별 실행과제를 발굴해 제안했다. 

이번 경영컨설팅은 2020년 6월부터 4개월간 추자도수협 임직원과 사업장별 인터뷰, 현장진단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수협중앙회는 2008년부터 회원조합 경영컨설팅을 시작해 현재까지 총 62개 조합에 미래비전 및 경영목표와 전략을 제안하는 등 회원조합 경영개선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7년 이후 컨설팅 실시 조합은 컨설팅 시점과 비교해 2020년 상반기 당기순이익 평균 증감율이 전체조합보다 약 41.3% 상회하는 등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직급별·단위사업장별 전략과제 수립으로 조합직원의 의견수렴과 공감대를 형성해 실행력 높은 대안을 찾아내고 있다.

또 경영컨설팅 종료 이후에도 3년간 모니터링과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목표이행을 위한 선순환체계를 구축했으며 2021년에는 사후관리 컨설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해 전략과제 재점검 및 신규과제 발굴 등의 컨설팅 효과 극대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추자도수협 이강구 조합장은 “이번 경영컨설팅에서 제시된 경영목표와 전략과제를 전 임직원 모두 한마음이 돼 반드시 달성해 추자도수협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