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 노후보장 실속 할인혜택 궁금하다면~
든든한 노후보장 실속 할인혜택 궁금하다면~
  • 배석환
  • 승인 2020.10.14 19:52
  • 호수 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리하락에도 최소 연금액 보장 수협보험 ‘연금상품’
청구할인과 금리 혜택 동시에 수협은행 ‘Real 3종 패키지’

|  수협보험  |

1. ‘Sh행복海순수연금공제2001’

이 상품은 국민연금 외 개인연금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상품으로 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누구나 조건없이 가입 가능하다. 암,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 등의 질환을 가지고 있어도 가입이 가능하다.

가계상황에 맞게 연금자금 마련이 용이한 상품으로 경제적인 여유가 있을 때 추가납입 할 수 있으며 중도에 목돈이 필요할 때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시중 실세금리를 반영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금리 하락기에도 최저보증이율 적용으로 안정적인 투자, 시중 실세금리보다 높은 공시이율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자에 이자를 더한 장기복리 상품이며 고객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연금 지급 형태(종신, 확정, 상속연금형)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이자속득세 비과세 혜택이 있다.

2. ‘Sh바로주는연금공제2001’

시중 실제금리에 연동되는 공시이율이 적용되며 금리 하락시에도 최소한의 연금액이 보장되는 금리연동형 상품이다. 가입 1개월 이후부터 연금수령을 할 수 있고 가입한도는 기본공제료 1000만원에서 50억원까지이며 100만원 단위로 납부 가능하다. 

연금지급형태는 종신연금형(공제기간 계약해당일부터 종신까지), 확정연금형(공제기간 계약해당일부터 최종연금지급일까지), 상속연금형(공제기간은 종신형의 경우 계약해당일부터 종신까지이며 만기형은 계약해당일부터 만기공제금지급일까지)이 있다.

연금지급개시 이후 확정연금형 및 상속형의 경우는 계약이 소멸하기 전에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하지만 종신연금형의 경우 연금지급개시 이후 해지가 불가능하다. 공제기간 중 피공제자가 매년 공제계약해당일에 살아있을 경우 생존연금이 지급된다. 

|  수협은행  |  

1. ‘Real? Real! 2’ 카드

국내 가맹점 최대 1.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는 ‘Real? Real! 2’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이면 기본 0.7% 청구할인을 받으며 70만원 이상은 1.0%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 및 결제계좌와 무관하게 특별청구할인 적용대상 가맹점 이용시 1.5%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다만 기본청구할인과 특별청구할인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는다.

전월 이용실적은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국내 가맹점(온라인 포함) 승인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된다. 매출전표의 매입 지연, 매출 취소 등에 따라 전월 이용 실적 합산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또 해외가맹점에서 사용시 사용금액의 2%를 캐시백 서비스하고 전자금융(인터넷뱅킹, 텔레뱅킹, 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 면제, 자동화기기(ATM)현금인출수수료 면제(일부 제휴자동화기기 제외), 2~3개월 무이자 할부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2. ‘Real Zero 체크카드’

만 12세 이상 수협은행 계좌를 소지한 개인 및 가족회원이면 발급된다. 수협은행 및 타행으로 전자금융(인터넷뱅킹, 텔레뱅킹, 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가 면제되며 수협은행 및 타행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현금인출수수료 역시 면제된다.
1회·1일 거래한도 600만원, 월간 거래한도는 1000만원이다. 단 만12~13세의 경우 1회 및 1일 한도는 3만원이며 월간 30만원이다.

3. ‘Real 적금’

‘Real? Real! 2’ 카드 결제실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3.6%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계약 기간은 6개월 이상 12개월 이하이며 최저 가입금액은 1만원 최고 가입금액은 30만원이다. 

기본금리는 0.6%이며 우대금리는 이 적금 신규가입 후 만기해지시까지 수협은행 본인 Real통장에서 ‘Real? Real! 2’ 카드(또는 Real Zero 체크카드) 결제대금 출금 실적이 200만원 이상인 경우 연 2.0%p, 400만원 이상인 경우 연 3.0%p가 적용된다. 

더불어 ‘Real? Real! 2’ 카드 실적 미충족 시 수협카드 실적 200만원 이상인 경우 연 1.0%p, 400만원 이상이면 연 2.0%p 우대금리가 주어진다. 단 중복적용은 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