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추천 혜택가득 베스트 금융상품
수협추천 혜택가득 베스트 금융상품
  • 배석환
  • 승인 2020.10.07 19:12
  • 호수 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보험 ‘Sh우리집·사업장유비무환 종합공제’
수협은행 ‘Sh그린체크카드’, ‘S1카드’

|  공제료 인상 없이 만기까지  |

◆‘Sh우리집유비무환종합공제2001’

단 한번 계약으로 화재, 상해, 배상책임은 물론 보험료 인상 없이 만기까지 보장된다. 가입금액 한도내에서 실제 손해액 100% 보장은 물론 만기시 만기환급금까지 지급된다. 

만기환급금의 경우 주계약·특약별 가입 한도에 따라 산출된 보장공제료와 적립부분공제료를 합산해 10~100% 사이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한다. 일반적인 화재보험의 경우 일정 기간마다 갱신으로 인해 공제료의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이 상품은 최초 가입시 정해진 공제료가 만기시까지 인상되지 않고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장개시일 부터 1년 이상 지난 유효한 계약은 연 12회까지 적립부분 해지환급금의 80%범위 안에서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따라서 긴급자금 필요시 공제계약을 해지해 손해볼 필요없이 계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중도인출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화재보험이 공제가액의 80%미만을 공제가입금액으로 책정할 경우 비례보상해 실제 손해액 전부를 보상 받기 힘들다. 하지만 이 상품은 가입금액 한도내에서 실제 손해액의 100%를 보상 받을 수 있다.

◆‘Sh사업장유비무환종합공제2001’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보상한도에서부터 가입내용까지 자유롭게 선택해 설계가 가능하다. 만기환급형과 금리연동형 보장성공제 상품으로 공제기간은 3, 5, 7, 10년 만기로 월납과 일시납 중 선택하면 된다.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만기시 만기환급금이 지급된다. 주계약·특약별 가입 한도에 따라 산출된 보장공제료와 적립부분 공제료를 합산해 10~100% 사이에 해당하는 만기환급금을 지급한다.

최초 가입시 정해진 공제료가 만기시까지 인상되지 않고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장개시일로부터 12개월 이후 유효계약은 연 12회까지 인출 당시 보통약관 해지 환급금과 보통약관 적립 부분 해지 환급금 중 적은 금액의 80% 범위 안에서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따라서 긴급자금 필요시 공제계약을 해지해 손해 보지 않고 계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중도인출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업종별 특성에 맞춰 차별화된 보장을 지원해 준다. 오피스텔, 음식점, 약국, 학교 등의 업종에 따라 보장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소득공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보장성 상품으로 보장 부분 공제료뿐만 아니라 적립 부분 공제료 또한 소득공제 혜택이 가능하다. 

|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  |  

◆‘Sh그린체크카드’

환경을 생각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다. 가정에서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절감한 경우 환경부와 지자체에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탄소포인트제도(서울시민 제외)와 에코마알리지제도(서울시민 대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탄소포인트제도는 6개월간 전기·수도·가스 개별 사용량을 과거 2년대비 5%이상 감축시 에코머니를 적립해 준다. 에코마일리지제도는 6개월간 전기·수도·가스 합산 사용량을 과거 2년대비 10%이상 감축시 5만 에코머니를 적립해 준다. 또한 그린카드로 대형 유통매장 및 녹색매장에서 친환경 녹색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제품 가격의 1~5%를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CGV·메가박스·롯데시네마 이용시 결제건당 1500원 할인, 서점 및 커피전문점 10%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Sh그린체크카드의 부가 서비스는 전월(1일~말일) 국내가맹점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시 제공된다.

◆‘S1카드’

7개 업종 중 선택한 1개 업종 가맹점에서 카드 사용시 7% 청구 할인이 된다. 

7개 업종은 마트(전국 모든 마트, 수펴, 편의점), 외식(전국 모든 음식점, 주점(유흥주점, 단란주점 제외), 제과점), 쇼핑(전국 모든 백화점, 면세점, 홈쇼핑, 온라인쇼핑), 여가(전국 모든 골프장, 골프연습장, 스포츠센터, 영화관, 여행사, 숙박, 항공사, 철도, 여객선), 교육(전국 모든 학원, 온라인강의 제외), 의료(전국 모든 병원, 한의원, 약국, 산후조리원, 동물병원 제외), 주유(전국 모든 주유소, 가스 충전소) 등으로 나뉜다.

기본 할인 한도는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 3000원, 50만원 이상 5000원이 할인되며 200만원 이상 사용하면 2만원이 할인된다. 또한 당월 이전 5개월간 연속해 매월 30만원 이상 사용한 실적을 유지하고 전월 사용실적이 30만원 이상 이면 추가로 우대할인이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