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고객편의 자산관리 기능 오픈뱅킹 시스템 구축
수협은행, 고객편의 자산관리 기능 오픈뱅킹 시스템 구축
  • 류진희
  • 승인 2020.08.19 20:19
  • 호수 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Y자산현황·MY캘린더 통한 자산관리 기능 확대 개편

수협은행은 지난 13일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파트너뱅크’의 오픈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개편한 오픈뱅킹 고도화 시스템은 고객의 편의 및 자금 스케줄링 기능에 초첨을 맞춰 구축됐으며 고객의 자산을 한눈에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신설된 서비스 ‘원클릭자동이체’는 수협은행 및 다른은행 계좌에 설정된 자동이체 (계좌간 자동이체, 아파트관리비, 펌뱅킹, 지로, CMS 등)내역을 한눈에 파악하고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고객은 ‘MY캘린더’ 메뉴를 통해 달력형태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고객의 편의를 위해 새롭게 제공하는 기능에는 ‘퀵이체’, ‘충전’, ‘예약이체(스케줄송금)’, ‘잔돈모으기’가 있다.

간편송금 기능인 ‘퀵이체’는 드래그앤드랍을 통해 다른은행 계좌의 잔액을 수협은행의 계좌로 비밀번호 없이 빠르게 이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충전’은 고객이 이체 및 상품 가입을 진행하는 중 잔액이 부족할 때 다른은행의 계좌에서 수협은행의 계좌로 빠르게 이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위 기능들은 당행계좌로의 이체 및 충전만 지원하는 다른은행들의 서비스들과 달리 고객이 보유한 모든 계좌간(타행간 거래포함) 거래를 지원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 요구불 계좌의 잔액을 일정금액으로 유지할 수 있는 ‘잔액 유지하기’, 다른은행의 자금을 한번에 가져올 수 있는 ‘다른은행 자금모으기’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주기 및 날짜, 시간을 지정해 예약설정할 수 있도록 해 자금 스케줄링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