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요리도 이제 수산물이 대세”
“캠핑 요리도 이제 수산물이 대세”
  • 배석환
  • 승인 2020.08.12 19:36
  • 호수 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 양상국 유튜브 채널 통해 수협상품 소개
산지 직송 수산물…당일 배송에 놀라고 신선함에 감탄

수협중앙회는 ‘개그콘서트’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던 개그맨 양상국과 김승혜가 진행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풀체인지’와의 협업을 통해 수산물을 활용한 캠핑 요리를 소개하며 수산물 소비촉진에 앞장섰다.

이번 협업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에서 촬영됐으며 바다가 아닌 산에서도 신선한 수산물을 이용해 캠핑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두 출연진은 촬영 전까지 어떤 수산물로 요리를 하는지 모르고 진행됐다. 양상국은 요리를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간편한 재료가 선택되길 원했지만 결과는 김승혜가 간편조리 상품인 ‘수협모둠어묵’과 ‘수협어묵떡볶이’를 선택했다.  

양상국은 ‘해신탕’과 ‘갑오징어’가 선택돼 아쉬운 표정이었지만 해신탕에 들어간 신선한 수산물과 갑오징어를 보며 연신 감탄사를 쏟아냈다. 특히 당일 배송이라는 것에 크게 놀랐다. 보통 수산물은 산지에서만 신선한 것을 먹을 수 있다는 편견이 있었는데 수협쇼핑을 통해 산속에서 당일 주문한 상품으로 수산물을 요리할 수 있다는 것에 박수를 보냈다.

이와 함께 깊은 국물맛을 내는데 일조한 ‘요리를 9해조’는 캠핑요리에 꼭 필요한 제품이라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실제 이날 촬영은 두 개그맨의 요리 대결 형식으로 진행됐는데 요리를 9해조를 첨가한 양상국 해신탕 맛에 대부분의 스탭들이 후한 점수를 주었다. 

수협어묵떡볶이에 대한 칭찬도 이어졌다. 떡볶이는 간단하게 보이지만 실제로 요리하면 우리가 알고 있는 떡볶이 맛이 나지 않는데 수협어묵떡볶이는 전자렌지에 간단히 돌리기만 했는데 우리가 알던 그 맛이 난다며 매력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양상국은 “일반인들은 산지에 가서도 이렇게 신선한 수산물을 구입하기 힘들다”며 “식당에서도 수산물이 신선한지 알 수 없는데 수협쇼핑을 통해 산지 수산물을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이 너무 좋았다”고 촬영소감을 밝혔다.

이번 촬영에 소개된 해신탕은 생물 문어 1마리, 전복 2미, 키조개 1미, 소라 2개, 바지락 10개, 동죽 20개, 개조개 2개, 돌조개 2개 등 해삼 후 신선한 조개만을 선별해 깊고 시원한 국물맛을 낼 수 있는 상품이다. 

갑오징어는 비싼 가격이 형성돼 있어 대중적인 어종은 아니지만 수협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어업인들을 돕기 위해 직접 구매, 손질함으로써 중간 유통비용 없이 할인된 가격을 산지 직송으로 판매중이다. 

더불어 수협모둠어묵은 어묵스프가 포함돼있어 갖은 재료를 넣어 오랜 시간 육수를 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수협어묵떡볶이는 포장을 뜯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바로 조리가 가능하다. 수협이 자체 개발한 달콤한 황금비율 비법소스에 어묵과 쌀떡을 담은 오리지널맛과 기본맛에 더 매운소스를 더해 만든 매운맛 2종으로 어묵과 쌀떡의 쫄깃한 식감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깊고 진한 맛이 자랑이다.

프리미엄 액상 조미료인 요리를9해조는 ‘6無’를 컨셉으로 한 상품으로 합성감미료를 비롯한 총 4가지 식품첨가물과 산분해 간장·설탕 등 6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시원한맛은 수산물에서 우러나는 시원한 맛으로 감칠맛을 더해주고 요리의 맛과 향을 배가 시켜준다. 칼칼한맛은 깊고 진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도록 국산 청양고추가 첨가됐다. 

한편 이번 유튜브 기획 영상은 풀체인지 계정을 통해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댓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했다. 4만5000여명의 시청자가 영상을 시청했으며 수협쇼핑 링크 연계를 통해 수산물 소비촉진에도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