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에 맞는 필수 아이템 수협에 있다
나들이에 맞는 필수 아이템 수협에 있다
  • 배석환
  • 승인 2020.05.13 20:33
  • 호수 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공제·은행 실속 여행에 필요한 맞춤 상품 가득

코로나19로 얼어붙었던 경기가 조금씩 활기를 되찾아 가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잠시 미뤄두었던 일들 중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 스카이스캐너에 따르면 지난 4월 마지막 주 제주행 항공권 검색량은 첫 주 보다 약 9배 증가했고 6월 제주행 항공권 검색량은 6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여행 관련 제품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수협중앙회 역시 여행시 예기치 못한 사고 대비를 위한 공제상품과 실속파 여행족을 위한 여행적금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최고금리 연 4.0%, 수협은행 ‘여행적금’

수협은행과 여행 전문기업 모두투어와 손잡고 만든 여행적금은 최고금리 연 4.0%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여행적금’은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6개월, 월납입 한도는 최대 30만원까지다. 신규 고객은 스마트폰뱅킹은 물론 전화로 가입이 가능하며 해지는 스마트폰뱅킹, 전화 또는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면 된다. 다만 통장이 발행된 계좌는 스마트폰뱅킹 해지가 불가능하다.

기본금리는 가입일 당시 은행이 고시한 금리가 적용되며 우대금리 최대 연 3%를 더해 최고 연 4.0%를 제공한다. 만기해지하는 경우 해당 계약기간 동안 적용 된다.

우대금리 조건은 △마케팅동의 연 0.1%p △자동이체 납입 연 0.2%p로 수협은행 입출금통장에서 이 적금으로 자동이체 납입된 횟수가 2회 이상인 경우 △수협은행 신용카드 보유 및 결제계좌 당행 지정 연 0.2%p △적금 가입일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수협은행 신용카드를 200만원 이상 사용한 경우(신용카드 사용조건을 충족했어도 만기시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결제계좌를 수협은행으로 지정하고 있지 않으면 우대금리 적용 불가) 연 2.5% 등이다.

이 밖에도 △모두투어 패키지 상품 3% 상시 할인 및 모두투어 마일리지 적립 2% 적립(모두투어 회원 가입 후 모두투어 베스트파트너 대리점 또는 여행적금 고객전용 웹페이지에서 여생상품 구입시 적용) △적금 만기자금 마일리지 전환 고객 3% 추가 적립(적금 만기시 적금 만기금액 범위 내 10만원 단위로 전환 가능, 최대 150만원까지 가능하며 마일리지 전환은 만기해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만 가능하며 스마트폰뱅킹에서 신청 가능) 등의 다양한 제휴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료 인상없이 만기까지 보장

‘Sh우리집유비무환종합공제2001’은 단 한번 계약으로 화재, 상해, 배상책임은 물론 보험료 인상없이 만기까지 보장된다. 가입금액 한도내에서 실제 손해액 100% 보장은 물론 만기시 만기환급금까지 지급된다. 

만기환급금의 경우 주계약·특약별 가입한도에 따라 산출된 보장공제료와 적립부분공제료를 합산해 10~100% 사이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한다.

일반적인 화재보험의 경우 일정기간 마다 갱신으로 인해 공제료의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이 상품은 최초 가입시 정해진 공제료가 만기시까지 인상되지 않고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장개시일 부터 1년 이상 지난 유효한 계약은 연12회까지 적립부분 해지환급금의 80%범위 안에서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따라서 긴급자금 필요시 공제계약을 해지해 손해볼 필요없이 계약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중도인출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화재보험이 공제가액의 80%미만을 공제가입금액으로 책정할 경우 비례보상해 실제 손해액 전부를 보상 받기 힘들다. 하지만 이 상품은 가입금액 한도내에서 실제 손해액의 100%를 보상 받을 수 있다.

특별약관의 가입으로 본인의 거주 주택뿐만 아니라 부모님이 거주하는 주택의 화재, 붕괴 및 침강 손해와 배우자의 실수로 인한 화재벌금까지도 보상이 가능하다. 또한 추가 특별약관의 가입으로 부모님 주택의 화재로 인해 타인의 재물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도 보상해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