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수산대전 ‘회원조합 수산물 산지 직송전’ 연다
대한민국 수산대전 ‘회원조합 수산물 산지 직송전’ 연다
  • 김병곤
  • 승인 2020.04.29 18:59
  • 호수 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쇼핑, 어업인 지원 위한 수산물 소비촉진행사 지속

 

수협중앙회가 운영하는 수산물 전문 쇼핑몰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해양수산부와 함께 대한민국 수산대전 ‘회원조합 수산물 산지 직송전’을 실시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해양수산부가 국내 온라인몰과 협력해 개최하는 수산물 온라인 소비촉진행사의 일환으로 수협쇼핑은 수산물 전문 쇼핑몰로서 가장 값싼 가격으로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하는 전국의 회원조합 수산물로 판매상품을 구성해 이번 행사에 참가한다.

수협쇼핑은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 판매를 희망하는 회원조합의 신청을 받은 결과 문어, 고등어, 오징어, 꽃게, 굴비 등 17개 조합의 싱싱한 산지 수산물 20여개 품목을 선정해 시중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수협쇼핑을 통해 5월 6일부터 6월 5일까지 소비자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수협중앙회 회원지원부는 이번 행사를 위해 예산 1억원을 편성, 수산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조합과 어업인을 지원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소비트랜드 변화 등으로 수산물 소비가 전반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수협쇼핑은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신선한 산지 수산물을 판매함으로써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켜 우리 수산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수협쇼핑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조합과 어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회원지원부의 지원을 받아 유례없이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비자에게는 싱싱한 산지 수산물을 싼 가격에 구매할수 있는 기회를 주고 회원조합과 어업인에겐 코로나19로 인한 수산물 판매부진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