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수협, ‘청렴지킴이’가 이끈다
청렴 수협, ‘청렴지킴이’가 이끈다
  • 김병곤
  • 승인 2020.04.14 19:56
  • 호수 5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내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지킴이’ 구성·운영
 지난해 열린 청렴 및 갑질(직장내 괴롭힘) 예방교육 모습

 

수협중앙회는 구성원의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4월부터 부서 및 지사무소별 청렴지킴이를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지킴이는 부서 및 지사무소별 준법감시 담당자(총 66명)가 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이는 기존 준법감시담당자의 역할을 확대해 반부패·청렴리더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에서 비롯됐다.

각 부서 청렴지킴이는 △부서원 반부패·청렴교육, △반부패·청렴 아이디어 발굴, △부패유발 취약분야 제도개선 제안, △부서원 반부패·청렴활동 참여 활성화, △부서원 고충상담 등 청렴멘토 역할 수행 및 △부패취약업무 개선 및 부패위험 제거 노력 등 조직내 청렴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분기별로 활동내역을 제출하게 되며 주요 회계 주무부서 청렴지킴이로 선정·운영된 리더 청렴지킴이의 경우 청렴지킴이의 역할 제고 및 활성화 방안 등 조직내 반부패·청렴정책 추진과 관련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청렴활동 실적이 가장 많은 청렴지킴이에 대해서는 활동내역(횟수) 등을 고려해 본부·지사무소별로 우수 청렴지킴이를 각각 2명씩 선발해 별도 인센티브도 부여할 계획이다.

준법감시실 관계자는 “청렴 마일리지 제도, 고위직 청렴메시지 릴레이, 청렴지킴이 운영 등 구성원들이 상호 소통·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시책에 대해 구성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각 부서 청렴지킴이들이 청렴정책 전파 및 청렴문화 선도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갑질근절 2020-04-16 23:16:52
뒷북....말뿐인 보여주기식 제도는 이제그만!
최근 상급자가 하급자 폭언, 폭행 사건을 지지부진하다 솜방망이 처벌한걸 모르시나요? 그때는 기사 한줄 없더니만 이제사 뒷북이네....쯔쯔
아직도 직원들 원성 높습니다
수협중앙회 아직 멀었습니다, 감독기관인 해수부는 뭐하시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