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보험, 성장위주 마케팅에서 보장성중심 판매확대 전략 전환
수협보험, 성장위주 마케팅에서 보장성중심 판매확대 전략 전환
  • 김병곤
  • 승인 2020.03.18 21:11
  • 호수 53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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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조합 대상 마케팅 활성화 프로그램 시행

 

수협보험의 2020년 추진방향은 기존 성장 위주의 마케팅에서 보장성 중심 판매확대로 마케팅전략을 전환한다. 특히 수익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 제도 전면개선 △보장성중심 마케팅전개 △회원조합 지원강화를 그 핵심으로 하고 있다. 

공제보험부에서는 회원조합 지원강화의 일환으로 ‘2020년 회원조합 대상 마케팅 활성화 프로그램’을 실시해 회원조합 상시지원을 통한 공제사업 활성화 및 마케팅 붐 조성과 회원조합간 실적 양극화 해소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해 발전유망조합(SIIG) 20개 조합중 8개 조합을 대상으로 처음 프로그램을 시행한 결과 공제사업 목표달성률이 시행 전보다 52.5%(전체 회원조합 평균신장률 46%) 상승해 공제사업 목표달성률에 기여하는 등 성공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프로그램을 시행하지 못한 회원조합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에 2020년도에는 그 대상을 발전유망조합에 제한하지 않고 선도조합(공제우수, 연도대상수상조합)을 제외한 전 회원조합으로 범위를 넓혔으며 대상조합도 8개에서 21개 조합으로 확대 한다. 

2020년 회원조합 대상 마케팅 활성화 프로그램은 공제사업을 발전시켜 혁신을 일으키고자 하는 회원조합을 대상으로 △조합 경영진 간담회 △집합교육 및 영업점 순회교육(1:1코칭) △담당자에 대한 판매기법 전수(고객상담 시연 등) △공제전산을 활용한 재무분석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공제사업의 인식전환 및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각 지역본부별 회원조합 2개소를 선정해(대형본부는 3개소) 3월부터 10월까지 21개 회원조합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각 회원조합별로 3~5일 동안 진행되며 공제보험부 마케팅 전문역(9인)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지원금액은 A그룹(1000만원), B그룹(850만원), C그룹(650만원), D그룹(550만원) 수준으로 1차 고객판촉물, 2차 이벤트비용, 3차 보장성공제 목표달성시 금액지급으로 구분 지원된다. 

강원고성군수협(3월4일~6일)을 시작으로 경인북부수협(3월9일~13일), 군산시수협(3월10일~13일)은 이미 시행했며 거제수협(16일~20일), 강구수협(24일~26일/수도권점포), 제주시수협(24일~27일), 완도소안수협(31일~4월3일)이 계획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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