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파격할인 소비촉진 돌파구 마련”
“수산물 파격할인 소비촉진 돌파구 마련”
  • 배석환
  • 승인 2020.03.18 20:32
  • 호수 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쇼핑 최대 40% 할인·적립금 2배 지급
라디오 CM송 제작 광고, 어촌경제 활성화 독려
면역력 강화 전복·멍게 등 최고 1만원 할인

 

코로나19로 촉발된 수산물 소비 감소가 좀처럼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해양수산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월 전복 수출액은 20%가량 줄었으며 산지 가격 또한 15% 정도 떨어졌다. 이와 더불어 넙치류 수출액 역시 13.3% 감소해 어촌경제 타격은 불가피해 보인다.

이에 수산물을 취급하고 있는 유통업체들이 수산물 촉진행사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수협은 수협쇼핑(3월 20일~4월 10일)과 수협마트(3월 20일~29일)에서 대대적인 증정·판촉행사를 진행해 어업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수협쇼핑은 손질고등어, 제주은갈치, 수협참굴비 등과 하이르와 마스크팩을 최대 40%까지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하이르와 마스크팩은 수협의 수산식품연구실에서 자체 개발한 제품으로 하이르와 2STEP 해삼 마스크팩과 하이르와 마린 마스크팩 두 가지 제품군으로 나뉜다. 하이르와 2STEP 해삼 마스크팩은 수산물의 유용 성분을 활용해 고기능성을 강조하고 최고 수준의 해삼 추출물(콜라겐)이 3%가량 함유됐다. 하이르와 마린 마스크팩은 제주 특산물 중 하나인 옥돔에서 추출한 콜라겐이 포함된 제품이다.

이와 함께 최대 1만원 할인쿠폰 기획전도 펼친다. 기획전 상품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타우린과 아르기닌이 다량 함유돼 원기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전복  멍게 등 인기 수산물 10여개 품목과 수협이 자체 개발한 요리를9해조, 명태순살강정 등이다.

요리를9해조는 ‘6無’를 컨셉으로 합성 감미료를 비롯한 총 4가지 합성첨가물과 산분해간장·설탕 등 6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액체 조미료다. 명태순살강정 어획 즉시 선상 가공 처리한 명태를 사용해 신선도가 높은 부드러운 명태 순살과 국내산 해조류로 만든 간편조리 가공식품이다.

또 수협은 행사기간 동안 수협쇼핑 이용고객에게 포인트적립금을 2배로 지급하며 누적 금액별 응모권을 추첨해 최고 100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키로 했다.

수협마트는 전국 12개점에서 명태순살강정, 수협모듬어묵과 국물용멸치, 오징어 등 파격적인 세일과 함께 1+1행사를 추진하며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요리를9해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와 별도로 자체 할인행사도 병행한다.

지속적인 수산물 소비촉진 추진을 위해 라디오 광고도 실시한다. 오는 23일부터 6개월 동안 ‘싱싱한 제철 수산물 어디서 사야 믿고 먹을 수 있지?’로 시작하는 20초 수협쇼핑 CM송을 제작, MBC 여성시대와 CBS 박승화의 가요속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수협 수산식품연구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수산물 소비가 매우 위축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국민들에게는 신선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산물 소비촉진행사를 기획한 수협중앙회 수산식품연구실은 수산식품 신제품 개발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지난해 신설됐다. 소비트렌드(대중성, 편의성)에 맞춘 제품개발 및 수산식품 수출을 통한 수익 창출을 위해 △상품기획 및 관리 △상품개발 관련 수산물 유통시장 동향 파악 및 수요조사 등 중앙회 상품개발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중앙회·조합 간 상품개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협업체계를 구축한다. 조합 상품개발 관련 공정, 기술 등에 대한 자문 조합 자체생산이 곤란할 경우 OEM 업체 탐색, 평가, 지원 등 체계적인 상품개발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2019년 명태순살강정(리뉴얼), 양념게장, 민어밀키트, 유자침지고등어, 미스터잘생김(리뉴얼), 요리를9해조플러스(리뉴얼)를 출시했다. 올해 하이르와 마린마스크, 국물내기용 북어머리, 사과침지고등어, 전복통조림, 어묵면떡볶이, 군납용 오징어젓갈 품질개선, 해조쌀국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