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온라인 입점 판매 지원’ … 홈쇼핑 판매상품 공모
수협, ‘온라인 입점 판매 지원’ … 홈쇼핑 판매상품 공모
  • 김병곤
  • 승인 2020.01.15 20:59
  • 호수 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 다음달 4일까지 공영홈쇼핑 입점 희망업체 모집

공영홈쇼핑에 신규 수산식품을 입점, 판매하고자 하는 어업인과 수산물 제조·가공업체에 반가운 소식이 있다.

수협중앙회는 오는 20일부터 공영홈쇼핑에 신규 수산식품을 입점, 판매할 수산부문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영홈쇼핑 방송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선정된 업체는 방송 홍보비용 등 최대 18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규모가 영세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있는 어업인과 수산물 제조·가공업체에게 좋은 기회다.

다음달 4일까지 신청을 하고 서류심사를 통과한 업체의 상품 중 상품선정위원회를 거쳐 10개의 상품을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된 상품이 첫 방송에서 매출목표의 80% 이상 달성할 경우 해당 상품을 공영홈쇼핑을 통해 지속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지난 2017년 미역과 톳으로 만든 ’후루룩 해조국수‘ 가 첫 방송에서 160%의 높은 실적을 달성한 이후 3년간 49회 방송 동안 6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18년에는 ‘병어·가자미 혼합세트’가 첫 방송 이후 14회 방송에서 13억원의 실적을 올렸고 2019년에 선정된 ‘이동삼 안동간고등어’는 3회 방송에 3억원의 실적을 올기기도 했다.

수협중앙회는 지난해 11월 해양수산부의 직거래 등 신유통망 구축사업(온라인 입점 판매 지원 분야) 공모에서 ‘공영홈쇼핑 수산상품 방송지원 사업자’로 선정돼 이번에 홈쇼핑 방송을 희망하는 업체를 공모, 지원하게 됐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이번 공영홈쇼핑 수산상품 방송 희망업체 공모는 우수 수산상품을 보유하고 있어 상품성은 있지만 역량이 부족해 홈쇼핑사업에 진출하지 못하고 있는 수산식품 제조·가공업체의 판로개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자리로 산지 수협을 비롯한 많은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공모에 관심 있는 회원조합, 어업인, 수산물 제조·가공업체 등은 수협중앙회 판매사업부 온라인사업팀(02-2240-0126,012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