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月의 제철 수산물
1月의 제철 수산물
  • 수협중앙회
  • 승인 2020.01.08 18:31
  • 호수 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2020년 새해 첫 이달의 수산물로 ‘송어’와 ‘김’을 선정했다. 

해양수산부는 국민들이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김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국 홈플러스(1.1~29), 이마트(1.2~15), 롯데마트(1.6~10)에서 20~30% 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수협쇼핑,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수산시장에서도 오는 31일까지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김을 판매한다. 송어는 인터넷수산시장에서만 최대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해양수산부는 송어와 김을 이용한 간편 요리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만개의 레시피( www.10000recipe.com)’와 ‘어식백세 블로그(blog.naver.com/korfish01)’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수산부는 이달의 축제로 ‘2020 양평 빙어축제’를 선정했다. 이 축제는 2020년 1월 3일(금)부터 2월 16일(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백동저수지 일대에서 열리며 빙어낚시와 얼음 미끄럼틀, 아이스 범퍼카 등 다양한 겨울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기억력 향상에 도움 ‘송어’ 
송어는 비타민과 각종 무기질,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하여 면역력 강화와 신진대사 촉진에 효능이 있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 발달과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좋으며 영양가는 높고 지방과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와 보양식으로도 좋다. 송어는 주로 회로 먹는데 특히 각종 야채와 초장을 함께 버무려먹는 비빔회가 인기 있다. 

△조리 TIP  
송어는 살이 약해 세게 잡으면 안되며 가운데에 잔가시가 있으므로 꼼꼼히 제거해야 한다.

 

겨울바다 불로초 ‘김’ 
김은 단백질과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김 5장의 단백질 함유량은 달걀 1개와 비슷하며 김 1장의 비타민A 함유량은 달걀 2개와 비슷하다. 또한 일반적으로 비타민C는 열에 약하여 조리할 때 파괴되지만 김에 함유된 비타민C는 열에 강해 구워도 파괴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김에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도 좋다

△조리 TIP 
불에 구웠을 때 청록색의 고운 빛으로 변하면 품질이 우수한 것이다.

<자료제공=해양수산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