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어촌지역 리더 양성교육 과정 운영…40명 모집
수협, 어촌지역 리더 양성교육 과정 운영…40명 모집
  • 김완수
  • 승인 2019.05.22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3일까지 모집…어촌지역 주요 리더 개발역량 배양
이론교육·워크숍 등 총 4차례 교육… 교육 이수자 네트워크 구축해 발전방안 지속 모색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가 어촌사회를 선도할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해 어촌지역 개발리더 교육생을 모집한다.

 

수협은 오는 11월까지 4차례 현장 맞춤형 어촌 개발 교육을 실시해 어촌개발을 이끌어갈 전문인력을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모집은 다음 달 3일까지 어촌계장·여성어업인 등 어업인을 대상으로 전국 회원조합을 통해 진행되며 서류심사를 거쳐 총 40명을 선발한다.

 

다음 달 18일부터 진행되는 34일간의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상호교류를 위한 리더양성 워크숍(7) 해외 우수사례 국내접목 검토를 위한 해외선진지 연수(8) 향후 활동방안 모색을 위한 개발리더 심포지엄(11)까지 총 4차례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구체적으로 어업경영컨설팅 교육 성공사례를 통한 지역개발방향 모색 지역개발 아이템의 세부 사업화 등 참가자들이 교육 이수 후 직접 어촌 현장에서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실무역량 배양을 위한 교육이 중점적으로 진행된다.

 

수협중앙회는 올해 수료생뿐 아니라 이전 교육이수자를 대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해 어촌지역 발전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의견 수렴을 진행하는 등 어촌개발을 위한 지원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