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찾아가는 현장교육으로 조합 IT활용 역량 강화 나서
수협중앙회, 찾아가는 현장교육으로 조합 IT활용 역량 강화 나서
  • 김완수
  • 승인 2019.05.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 실무자 시스템 활용능력 증대 위한 눈높이 맞춤 교육 실시
1:1 현장교육에 높은 호응도 나타나…신규 사업장으로도 확대 예정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 IT관리실은 지난 14~15일 양일간 목포수협 조합 실무자를 대상으로 마트 및 가공 영업시스템 전산교육을 실시하는 등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통한 회원조합 IT활용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전체 업무 프로세스 설명 사례를 중심으로 한 마트 및 가공업무 원가관리 방법 애로사항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합 실무자의 시스템 활용능력 증대를 위한 눈높이 맞춤 교육으로 진행됐다.

 

IT관리실은 앞서 지난 1월에 대포수협을 찾아 마트 영업시스템 관련 교육을 실시했으며, 5월에는 보령수협에서 로컬푸드·장례식장 관련 운영시스템 교육 등 맞춤형 전산 교육을 실시했다.

 

수협중앙회 IT관리실 관계자는 기존과 달리 1:1로 진행된 맞춤형 현장교육에 조합 실무자들이 높은 호응도를 나타내 신규 사업장으로도 교육 지원을 확대실시할 예정이라며 실무자 눈높이에 맞춘 현장 중심 교육을 지속해 조합 담당자의 개인역량 강화와 업무 생산성 향상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IT관리실은 현장교육 외에도 정규교육과정 편성해 회원조합·자회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79~19일에는 조합 통합전산망 시스템(위판·매취·마트·가공·창고·제빙업무)에 대한 교육을, 1017~18일에는 구매정보시스템(면세유·기자재) 관련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