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FB 클럽으로 선정된 최고의 영업점장 파워 인터뷰-장현명 경기남부수협 양재도곡지점 상무
2018년도 FB 클럽으로 선정된 최고의 영업점장 파워 인터뷰-장현명 경기남부수협 양재도곡지점 상무
  • 수협중앙회
  • 승인 2019.04.08 10:51
  • 호수 4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구조 다변화와 틈새시장 공략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하다!

상호금융 최단 기간 여신 1천억원 달성!
틈새시장 공략과 적극적 마케팅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한다.
고객과 직원에게 감동을 주는 양재도곡지점의 성공 마케팅!

장현명 경기남수협 양재도곡지점 상무

수익구조 다변화로 안정적 수익구조 확보, 틈새시장 공략으로 개점 2년 만에 순이익 실현!

상호금융 최단 기간 여신 1천억원 목표 달성! 개점 2년차 우수 점포 수준의 15억원 순이익 실현 기대! 이는 외형 성장과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룩한 성과로 틈새시장 공략과 직원들의 열정적 팀워크가 이뤄어낸 결과였다.

팀워크를 활용하라
양재도곡지점은 2017년 12월 말 현재 수신 410억원, 여신 650억원, 연체율 0%, 예대비율 156%, 요구불구성비 24%를 기록하는 등 모든 면에서 최우수지점에 버금가는 실적을 이룩했다. 이는 직원 모두의 적극적인 영업마인드와 장현명 상무의 빛나는 리더십이 만들어 낸 결과였다.
“수협 상호금융만의 특성을 살린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자산의 건전한 운용과 수익성 위주의 점포 운영에 역점을 둔 결과였습니다. 외형성장에만 매달리지 않고 기존 관행을 탈피해 수익성 중심의 질적 성장을 꾀했던 것이 포인트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개점 2년차인 2018년 6월 기준 여신 985억원(순증 335억원), 대출취급수수료 8억원의 실적을 올리고 있는 양재도곡지점은 탄탄한 팀워크를 자랑하고 있다.

우량 대출처와 점포 상인을 중시하라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업무를 공유함으로써 무한 신뢰를 보낸다는 장현명 상무. 선택과 집중을 통한 대출시장 공략 을 위해 공동주택 건축시장을 적극 공략, 서울 지역 중심의 통빌라, 빌라 신축부지, 우량 건축주를 개척 관리해 여신을 획기적으로 늘렸다.
“여신이 최우선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현장에 가서 물건을 직접 보고 대출을 결정합니다. 빠른 판단은 고객의 신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주를 직접 대면해 상환의지 여부도 체크합니다.”
대출에만 욕심을 내지 않고 건전성까지 파악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말하는 장현명 상무는 관계 밀착형을 강조했다. 그는 맞춤형 고객 마케팅으로 고객의 신뢰를 획득했다.

고객에게 감동을 주어라
똑같은 방법으로 고객을 대하면 감동은 사라진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마케팅은 그래서 중요하다. 작은 선물을 하더라도 그것에 마음과 정성이 담겨 있어야 한다고 장현명 상무는 말한다.
“저는 마케팅에 스토리텔링을 입힙니다. 말이 거창한 것 같은데 간단합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파악하여 그에 맞게 대처하는 것을 저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저는 농정기관에는 농정에 맞는 애민중농(愛民中農) 액자를 선물하고, 사모펀드 같은 회사에는 집사광익(集思廣益) 같은 액자를 선물합니다.”
디테일을 중요시한다는 장현명 상무는 조직원들 의 팀워크, 주도적 업무 미팅, 주요 실적 마감 문자 공유, 1Day 1Week 판매 운동을 전개함은 물론 포상금 등 영업성과를 전 직원과 공유하여 동기 부여를 하고 있다.

직원들과 성공 마케팅을 공유하라
수협 상호금융 역사상 최초로 개점 초년도 당기순이익을 실현한 양재도곡지점은 수 익 중심의 내실 성장을 추구하고, 우량대출 거래처 개척과 수협은행 및 회원조합과의 연계로 더 큰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저희 지점은 고객 밀착형 영업을 통한 고 객 기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공 사례 마케팅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초심을 잃지 않을 생각입니다.”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장현명 상무. 그는 지점 인테리어를 직접 진행할 정도로 열정이 넘쳤다. 고객이 올 때 전 직원이 일어나 인사하는 태도와 밝고 세련된 인테리어는 보는 사람까지 기분 좋게 만들었다.

지점소개 | 경기남부수협 양재도곡지점
● 2년 연속 FB클럽 선정
● 수협 상호금융 최초 개점 첫해 순이익 실현
● 개점 2년차 신설영업점 그룹 중 최고성과 달성
● 개점 2년차 초우량 점포 수준 순이익 15억원 실현 기대
● 상호금융 상반기 사업증대 수신 캠페인 2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