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조합 일제히 초매식
전국조합 일제히 초매식
  • 수협중앙회
  • 승인 2019.01.09 18:55
  • 호수 4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풍어와 만선 기원

2019년 희망찬 한해의 시작을 여는 초매식이 전국 조합에서 일제히 열렸다.
 
전국 위판장에서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각각 새해 어업인의 안전조업과 만선을 기원했다.
 
초매식과 풍어제를 연 전국 위판장에는 어업인들과 국회의원, 군수 등이 참석해 한해의 풍어를 바라는 풍어제와 초매식을 열었다.

 

하동군수협
하동군수협(수협장 전이언)은 지난 4일 오전 6시 노량항 위판장에서 새해 어업인의 안녕과 만선을 기원하는 2019년 초매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수협 관계자, 어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해 한해 만선을 기원했다. 초매식은 한해의 풍어를 바라는 기원제에 이어 감성돔, 농어, 낙지, 주꾸미 등 이른 새벽 하동 연안에서 수확한 어획물에 대한 경매로 진행됐다.

진해수협
진해수협(조합장 노동진)은 지난 3일 제덕위판장과 속천위판장에서 2019년 첫 경매를 알리는 ‘2019년 초매식’과 한해의 안전조업과 만선을 기원하는 풍어제례를 가졌다.

이날 초매식 행사에서는 관공서 포상과 수산물 출하 확대를 통한 위탁판매사업 증대에 기여한 우수어업인 표창장, 수산물 판로개척 및 수매실적이 우수한 중도매인, 공로 중도매인에 대한 공로상 수여가 있었다. 

목포수협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은 지난 2일 오전 5시 2019년 희망찬 한해의 시작을 여는 초매식을 가졌다. 이날 초매식에는 목포수협 임·직원과 어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 풍어만선과 무사안녕을 기원했다.
 
김청룡 목포수협 조합장은 “최고의 시설과 투명한 위판질서 확립으로 전국에서 상인들이 가장 신뢰하고 많이 찾는 선진 위판장으로 도약할 것과 어업인의 소득증대와 복지증진 등 어업인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을 약속했다.

여수수협
여수수협(조합장 김형주)은 지난 2일 오전 5시 2019년 첫 경매인 초매식과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초매식에는 임직원과 어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위판고 전국수협 1위를 자축하고 2019년도 안전조업과 만선을 기원했다.

김형주 여수수협 조합장은 “앞으로 우리 여수수협은 조합원과 어업인들의 복지와 권익신장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영덕북부수협
영덕북부수협(조합장 김성용)은 새해를 맞은 지난 2일 위판장에서 관내 어업인의 안녕과 수산업의 번창을 기원하는 기원제를 지내고 2019년 초매식을 개최했다. 이날 어업인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해의 풍어를 기원했다

김성용 조합장은 “올해는 우리 수산업이 더욱 번창해 어업인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등 더욱 활기 넘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성산포수협
성산포수협(조합장 김계호)은 지난 2일 임직원과 어업인과 중도매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산포수협 위판장에서 2019년도 초매식을 가졌다.
 
이날 초매식에서는 어업인의 안전조업과 풍어만선을 기원하는 고사를 지내고 올해 첫 위판 어업인과 첫 수매 중도매인에게 각각 기념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남해군수협
남해군수협(조합장 김창영)은 어업인의 안녕과 수산업의 번창을 기원하는  2019년 초매식을 2일 미조 본소와 창선 단항, 이동 원천 등 3곳의 활어 위판장에서 개최했다.
 
김창영 조합장은 “올해도 어업인들의 단결된 힘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희망의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조합원의 권익신장은 물론 남해군 수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