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능력·직무·육성’ 중심 인사제도 업그레이드
‘성과·능력·직무·육성’ 중심 인사제도 업그레이드
  • 수협중앙회
  • 승인 2019.01.09 18:47
  • 호수 4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제도 컨설팅 결과 직원설명회 높은 관심 보여

 

Sh수협은행은 지난 9일 수협은행에서 인력운용 효율성 제고를 위한 ‘인사제도 개선 컨설팅’결과 직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인사제도 개선 컨설팅은 ‘목표달성 전략·핵심과제 수행을 위한 조직 및 구성원 전문성 제고’와 ‘직무 특성에 따른 효율적 인사운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약 12주간, 현황 진단 및 인사제도 전반에 대한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프로젝트 수행사인 머서 코리아 강호석 상무의 발표로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는 ‘기존 인사제도 분석결과’, ‘신(新)인사제도 운영 방향성 및 지향점’ 등 프로젝트 수행 결과를 약 2시간에 걸쳐 자세히 소개했으며 이 자리에는 직원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는 등 인사제도 변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Sh수협은행은 이번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직무분류체계 재정립 △근무평가 투명성·객관성·공정성 확보 △성과 및 미래성장가능성 중심 승진제도 △직급 및 직위 재조정 △표준경력개발 및 전문가제도 도입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상반기 중 인사제도 혁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이에 앞선 지난 4일에는 이동빈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과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제도 개선 컨설팅 완료 보고회’를 갖기도 했다.

이동빈 은행장은 이 자리에서 “새로운 인사제도를 통해 직원 누구나 일한만큼 인정받고 보상받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주기 바란다”며 “인사제도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모두가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