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상호금융을 이끄는 우리는 FB클럽”
“수협 상호금융을 이끄는 우리는 FB클럽”
  • 김병곤
  • 승인 2018.11.29 10:52
  • 호수 4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크숍열고 영업마케팅 우수사례 발굴, 상호금융 경쟁력 제고

 

 

우수 영업노하우 공유 · 전파해 모든 영업점 상향 평준화 유도
마케팅, 고객관리, 마인드, 상품판매 등 키워드로 노하우 도출

수협 상호금융부는 회원조합 상호금융 영업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2일과 23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상호금융 최고의 영업점장 모임인 FB클럽(First Bankers Club)워크숍을 개최해 회원 간 정보교류와 영업노하우를 발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FB클럽은 최근 3개년간 ‘상호금융 경영종합평가’에서 결과가 우수한 상호금융 최고의 영업점장 모임으로 회원의 영업 및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하여 영업점 직원의 금융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모든 상호금융 영업점장에게 FB클럽에 대한 목표의식 제고와 동기유발을 촉진해 상호금융사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만들어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FB클럽 회원 24명이 참석해 2018년 상호금융 경영실적, 비과세예탁금 제도 일몰, 연체율 현황 및 관리방안, FB클럽 운영결과·방향, 영업·마케팅 노하우 우수사례 발굴 등 상호금융사업 발전 및 FB클럽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영업 · 마케팅 노하우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토의시간에는 마케팅·홍보, 고객관리, 마인드 · 팀워크, 상품판매 4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현장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영업점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도출했다.

우선 마케팅 · 홍보부문은 △소모임 가입을 위한 생활속 마케팅 실천 △맘 카페를 활용한 이벤트 마케팅 △SNS를 활용한 마케팅, 현수막, 전단지, 지인 마케팅 △고객감동 마케팅 △경조사 챙기기 △바다 이미지 홍보 △지역행사 참여 홍보 등이 제시됐다. 상품판매 부문은 부동산 경락 대금 상품판매로 돌파구 마련 △중도금 대출과 토지담보대출 실행 △건축주 대출을 통한 수익구조 다변화 △고객관리노트 작성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 판매 △사업용 게좌를 적극적으로 판매하라 등의 사례가 제시됐다. 마인드, 팀웍부문은 △하나의 팀이라는 생각 △직원들과 성공 마케팅을 공유하라 △거절을 두려워 말고 상품을 자신 있게 권유하라 △직원들이 즐거워야 고객이 즐겁다 등 다양한 사례들이 쏟아졌다. 고객관리 부문은 △지역 특성에 맞는 이벤트로 고객만족 △신규고객보다 기존고객에 충실 하라 △고객을 기억하고 이름을 외우고 불러라 △단골 고객에게 눈도장 찍기 △맞춤형 상품으로 고객 관리 등 마케팅 우수사례들을 발굴했다. 

워크숍에서 발굴된 주제별 핵심 노하우는 ‘2018년 FB클럽 마케팅노하우 책자’와 함께 상호금융 영업점에 배부돼 업무 담당자의 전문지식과 금융역량을 강화하고 영업점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상호금융부 관계자는 “상호금융 FB클럽은 상호금융사업 발전을 선도할 최고의 영업점장의 모임인 만큼 FB클럽의 위상제고와 회원의 자긍심 고취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회원의 우수한 영업노하우를 발굴·전파해 모든 영업점을 상향 평준화시켜 수협 상호금융이 지속·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