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상호금융 영업점 마케팅역량 향상 책임진다
수협상호금융 영업점 마케팅역량 향상 책임진다
  • 수협중앙회
  • 승인 2018.11.22 10:24
  • 호수 46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 마케팅업무 사내강사 워크숍 개최

 

수협중앙회 상호금융부는 회원조합 상호금융 직원의 마케팅역량 향상을 책임지고 있는 조합 마케팅업무 사내강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5일과 16일 부산 팔레드시즈에서 ‘2018년 상호금융 사내강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18개 조합에서 33명의 사내강사(세일즈코치, CS강사)가 참석해 조합 마케팅교육의 현황과 사내강사의 활동, 역할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마케팅교육에 대해서는 금융기관의 상품, 가격 경쟁이 표준화되고 영업점별 직원의 영업역량의 편차가 큼에 따라 영업점 인력의 직무 전문성과 영업스킬, 고객응대서비스 향상이 중요하며 양성된 사내강사의 부진한 활동을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토의시간에는 양성한 사내강사를 적극 활용한 자체교육 활성화 방안과 고객응대 서비스 개선, 상호금융 사내강사의 역량 제고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토론을 진행하는 한편, 현장교육에서 활용 가능한 사내강사의 업무 노하우와 조합에서 추진한 마케팅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사내강사의 역량 향상을 위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김용호 컨설턴트로부터 ‘사내강사의 강의스킬 향상’ 이란 주제로, 마케팅 역량강화 캠페인 시 교육강사로 활동한 사내강사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마음스토리의 김영정 소장이 ‘컬러테라피를 통한 내면의 대화’ 란 주제로 특강도 진행했다.

상호금융부 관계자는 “상호금융 사내강사는 영업점 직원의 상담능력, 고객응대능력을 향상시켜 고객만족도와 수익성을 제고시키는 핵심인력으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내강사의 마인드와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고 워크숍 이후에도 사내강사의 역할 및 활동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