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 해외시장분석센터, 멕시코 수산물 소비 실태조사 결과
KMI 해외시장분석센터, 멕시코 수산물 소비 실태조사 결과
  • 수협중앙회
  • 승인 2018.11.08 09:56
  • 호수 4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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멕시코 소비자 한국산 수산물 만족도 높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양창호) 해외시장분석센터가 ‘멕시코 수산물 소비 실태조사 결과 보고서’를 발간했다. 멕시코 소비자 600명을 대상으로 수산물 소비 행태, 한국산 수산물 소비 실태 등을 조사·분석한 자료로 멕시코 수출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우리나라의 멕시코 수산물 수출은 2010년 500만달러에서 2017년 2500만 달러로 4배 이상 증가해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의 신흥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전체 응답자 중 48.8%가 우리나라 수산물 구입 및 섭취 경험이 있으며 우리나라 수산물에 대한 만족도는 71.6점(100점 기준)으로 높게 나타났다. 

한국산 수산물에 대한 향후 구매 의향은 20~30대의 젊은층, 4명 이상의 가구원, 고소득층, 백인계가 상대적으로 높은 구매 의향을 보이고 있어 멕시코 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이들 계층을 공략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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