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디지털 혁신의 핵심은 고객에 대한 이해와 공감
수협은행, 디지털 혁신의 핵심은 고객에 대한 이해와 공감
  • 수협중앙회
  • 승인 2018.10.18 09:04
  • 호수 4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워크숍 … 혁신 가속화 방안 논의

 

 


Sh수협은행은 지난 11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워크숍’을 갖고 미래은행업 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디지털 혁신 전략 및 과제, 성장 방안 등을 논의했다.

IT서비스 진단 컨설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워크숍에는 신원선 부행장을 비롯한 IT그룹 주요 부서장과 관련부서 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 참석자들은 Design Thinking 방법론을 기반으로 △고객 및 채널 변화 △디지털 기술 트렌드 △디지털 마케팅 사례 등 3가지 주제를 심도있게 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대응을 위한 효과적 문제 해결 방법론을 제시하고 이와 연계한 혁신과제를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의 백미는 ‘고객이 느끼는 고민의 포인트’를 찾아내고 ‘소비자의 관점에서 업(業)을 재정의’ 해나가는 ‘공감지도(Empathy Map) 작성’ 세션이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이원민 대리(디지털금융부)는 “팀원들과 함께 공감지도를 만들면서 그동안 고객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고 김미화 과장(카드사업부)은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방법론을 통해 그동안 쌓은 경험과 지식을 디지털 기술과 융합(Convergence)하는 방법을 고민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신원선 부행장은 강평을 통해 “이번 워크숍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에 앞서 우리의 현재 모습을 보다 명확히 진단하고 내부 변화의 필요성에 공감하기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