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가입과 환경까지 생각한 똑똑한 수협상품
손쉬운 가입과 환경까지 생각한 똑똑한 수협상품
  • 수협중앙회
  • 승인 2018.10.04 11:33
  • 호수 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자도 OK! ‘간편공제’·바다환경정화에 기여 ‘저축공제’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은 올해 ‘돈 되는 수산’이란 비전 실현에 전사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에 따라 중앙회와 수협은행은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해 어업인과 수산인은 물론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판매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이미 출시돼 주목받고 있는 상품들의 지속적인 마케팅 강화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본지는 이에 부응해 수협이 출시한 다양한 상품들을 매달 한차례씩 소개함으로써 수협상품 알리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고객들에게 유용하면서 어업인들을 지원하는 공익적 상품과 함께 재테크에 도움되는 다양한 수협상품을 알린다.
 

 

◆ Sh수협보험 태양광종합공제

Sh수협보험이 기관기계종합보험(CMI)인 ‘태양광종합공제’ 상품을 출시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시장에 진출했다. 확대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발맞춰 지원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기관기계종합보험은 태양광발전사업자가 주로 가입하는 보험으로 화력과 풍력, 태양광 발전소 시설의 손해나 손실을 보장하고 사업 진행시 대출 담보로 활용하기도 하는 상품이다.

수협에서 새로 출시한 태양광종합공제보험은 가입금액이 낮다는 이유로 민영 손해보험사에 가입할 수 없는 계약에 대해서도 수협 담보물건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전력량 100kw(연간 4인 가구 40세대 사용가능), 가입금액 1억5000만원 기준으로 재물손해보장을 위한 연간 공제료는 약 50만원 수준이다. 사고로 인한 재물손해와 설비를 가동하지 못할 경우 발생하는 기업휴지손해도 보상한다.

특히 사고의 원인이 화재, 폭발뿐만 아니라 폭풍우, 낙뢰, 해일, 지진 등의 자연재해와 도난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공제기간은 1년, 순수보장형 상품으로 공제료는 일시납 또는 2회납, 4회납으로 분납할 수 있다.

◆ 무배당 Sh The바다 행복海 저축공제1808

지난 8월 출시된 ‘무배당 Sh The바다 행복海 저축공제1808’은 바다 환경정화 운동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이다. 납입공제료의 0.1%를 기금으로 출연해 해양수산부가 추진 중인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우대조건에 따라 공시이율과 우대금리를 추가 적용해 목적자금을 ‘더 받아(The바다)’가는 한시적 특판 상품이다. 사망보장은 물론 2.2%의 최저보증이율과 목적자금을 보장하는 1석3조의 생사혼합 공제상품이다.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특히 Sh The바다 행복海 저축공제1808은 출시 첫날 33억원의 판매실적을 거두며 큰 호응을 얻었다. 바다 환경정화 운동에 출원하는 공익상품이라는 것과 업계 최고 수준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강신숙 수협중앙회 상무도 상품 출시일 수협 금융센터를 찾아 Sh The바다 행복海 저축공제 첫 가입자로 등록하기도 했다. 강 상무는 이날 “무배당 Sh The바다 행복海 저축공제1808은 공익적 의미와 수익성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수협만의 특징을 살리며 높은 경쟁력을 갖춰 더욱 뜻 깊은 상품으로 앞으로도 이같은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 Sh신가입간편공제1806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노년층이나 병력자도 가입할 수 있는 공제상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수협보험이 지난 6월 선보인 ‘Sh신가입간편공제1806’은 주계약 암보장을 재해사망으로 변경해 공제료가 저렴하다는 특징을 갖췄다. 또한 인수기준을 완화해 2년 이내 입원·수술이 있더라도 경미한 질병에 대해서는 인수가 허용된다.

만성질환 보유자와 고연령자들도 간편 심사만 통과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연령을 75세에서 80세까지 확대했고 100세까지 보장받으며 납입기간은 10년이다. 공제기간은 10년 갱신형이다.

특히 특약을 6종에서 14종으로 확대해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공제료가 저렴한 재해사망을 주계약으로 △질병사망특약 △암진단특약 △뇌출혈진단특약 △급성심근경색증진단특약 △급성뇌경색진단특약 △신수술특약 △질병입원특약 △재해입원특약 △첫날부터입원특약 △상급병원입원특약 △암입원특약 △3대성인병입원특약 △응급실내원특약 △질병장해납입면제특약 등 14가지의 선택특약을 통해 피공제자의 특성에 맞게 폭넓은 보장을 제공한다.

수협보험 관계자는 “수협은 올해에도 다양한 상품들로 고객들의 요구에 응하기 위해 노력했고 성과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실질적인 상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