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채용설명회 … 선배들의 생생한 설명 빛났다”
“수협 채용설명회 … 선배들의 생생한 설명 빛났다”
  • 수협중앙회
  • 승인 2018.09.20 09:52
  • 호수 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채용설명회 취업 준비생들 열기로 가득 … 내년 더욱 확대

 

수협중앙회가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 시기에 맞춰 직접 대학교를 찾아다니며 채용정보를 공유하는 현장 채용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7일 서울대학교를 시작으로 △한양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등 서울시내 주요대학에서 진행된 설명회에는  ‘수협인’이 되려는 열기로 뜨거웠다.

현장 채용설명회는 △채용 홍보영상 관람 △회사 주요 사업소개 △인재육성, 복지혜택 소개 △ 공채추진일정 및 채용제도 안내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양한 질문을 받고 맞춤형 대답을 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채용제도에 관한 본인들의 생각과 더불어 입사과정 및 회사 내에서의 성장기와 장·단점에 대한 솔직한 얘기가 이어지는 등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선배들의 노력이 이어졌다.

수협중앙회는 “강한 수협, 돈 되는 수산”이라는 비전실현을 위해 지난해 채용부터 모집계열을 세분화해 다양한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2017년 채용결과에서 17개 분야에 걸쳐 총 55명의 채용을 진행했던 지난해에는 35개 학교에서 31개 전공분야 출신이 수협에 최종 합격했다.

수협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해 올해 시범적으로 실시한 현장 채용설명회를 내년부터 더욱 확대하는 등 인재 전쟁의 시대, 인사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대에 수협 조직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인재’ 발굴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수협 관계자는 “이번 대학별 채용설명회와 박람회 참여를 통해 수협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응답하며 구직자들의 관심사항과 취업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었던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수협에 적합한 인재를 찾기 위해 다각도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