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가격 하락 ‘전복’ 대대적 소비촉진
수협, 가격 하락 ‘전복’ 대대적 소비촉진
  • 수협중앙회
  • 승인 2018.05.11 13:51
  • 호수 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수협쇼핑·수협 바다마트 활전복 특별 할인판매,,,수협 임직원 전사적 동참

수협중앙회가 최근 전복 가격하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업인들을 위해 대대적인 소비촉진과 판촉행사에 나섰다. 

수협중앙회는 우선 전 임직원들이 앞장서 전복 구매에 동참하는 등 전복양식 어업인들의 고충을 덜기 위해 소비촉진 행사에 돌입했다.

또 완도군과 함께 손잡고 5월 한달동안 온라인 쇼핑몰인 수협쇼핑(www.shshopping.co.kr)을 통해 정상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이와 함께 수협 바다마트 14개 점포에서는 앞서 진행했던 활전복 할인 행사에 이어 지난 11일부터 한달동안 지속적인 소비 촉진을 위해 전복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전복양식은 계속되는 산지가격 하락으로 사상 최저수준을 보이고 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업관측센터 자료에 따르면 올해 4월 활전복 산지가격은 1kg 8미 기준 3만3000원대로 전년대비 32% 하락했다. 이는 4월 활전복 출하량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20% 많고 전월에 이어 출하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관측이다.

이처럼 가격은 내려갔지만 소비량은 줄고 있어 산지 전복 생산 어업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국내 전복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완도군 어업인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수협 관계자는 “최근 전복 출하량이 급격히 늘어나고 설 명절 이후 수요 감소세가 겹치면서 산지가격이 전년보다 30% 이상 하락함에 따라 전복양식어가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상품성이 최상인 특대 전복을 염가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 따라 어업인들을 돕는 취지에서 많이 구입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